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ppt
2.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pdf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종류와 현황, 동향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한 프레젠테이션 자료 입니다.
1. 디지털 컨텐츠-게임
Ⅰ.게임산업의 특성
Ⅱ.게임산업의 분류
Ⅲ.게임산업의 동향
Ⅳ.온라인게임

2. 디지털 컨텐츠-음악
Ⅰ. 온라인 음악산업의 특성
Ⅱ. 온라인 음악산업 분류
Ⅲ. 음악산업 발전과정 및 동향
Ⅳ. 음악산업의 전망

3.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

4. 디지털 컨텐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 참고 문헌
온라인 음악산업의 특성
1.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이 제작 및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2. 유통되는 음악의 수가 방대하다는 점과 유통비용의
절감이 특징으로 나타남에 따라 디지털화 유통분야
에서의 갈등조정 등 제도적,정치적 조절장치 시급.
3. 불법복제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디지털컨텐츠 산업.

온라인 음악산업 분류
1. 스트리밍방식 : 인터넷상에서 음성이나 영상등을 실시 간으로 재생하는
기법. 서버에 복제해 두면 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무한정으로 공급가능.
2. 다운로드방식 :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파일을 복사해 오는 것을 의미.
MP3의 다운로드는 파일을 개인이 소유 할수 있는 관계로 저작권과 관련된
음악산업, 디지털 컨텐츠,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산업
한국 전자통신 연구원(ETRI)
[논문] "과학기술부, 정보통신부, (주)솔탑엔지니어링, 중앙전파관리소, SK Telecom, (주)제노코, 티유미디어, KT,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통신기술협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2006.06.30http://www.etri.re.kr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호를 위한 워크샵
오디오 워터마킹에 의한 컨텐츠 보호 기술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http://www.software.or.kr
2004년도 해외 디지털컨텐츠 산업조사연구 : 게임편
2004년도 해외 디지털컨텐츠 산업조사연구 : 온라인 음악편
네이버 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