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를 읽고 줄거리와 함께 나의 의견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I. 서론
II. 본론
1. 시대적 배경
2. 미국 경제공황
3. 줄거리
4. 나의 생각
* 참고 자료
I. 서론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The Grapes of Wrath)>는 1930년대 초 대공황 시절에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땅에서 농사를 짓던 농민들이 산업자본주의 붐을 타고 사람을 대신해 기계가 밭을 갈기 시작하면서 붕괴되기 시작한 농촌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이 소설은 1930년대의 공황으로 말미암아 현실에 대한 구조적 인식을 갖게 된 작자가 이러한 그의 사회의식을 바탕으로 작가적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내놓은 작품이다. 미국 산업혁명과 대공황 시절을 견뎌내야 했던 조드 일가를 비롯한 수많은 농민들의 삶이 처절하게 그려진다. 어쩌면 한국의 산업화시기인 1960년대부터 1970년대의 우리의 모습과 유사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자료는 존 스타인벡의 <분노의 포도>를 읽고 줄거리와 함께 나의 의견을 정리한 레포트이다.
심리학논문 문화 ․ 성에 따른 분노표현 및 억제의 차이
본 연구는 정서 표현과 억제 중 분노조절양상을 알아보기 위한 자기보고식 자료에 근거하여 서로 다른 집단 간의 정서성을 비교한 것이다. 본 연구의 주된 목적은 개..
[교육행정] ‘분노의 도가니’가 끓는 교육계 ‘분노의 도가니’가 끓는 교육계
한국은 ‘분노의 도가니’ 속에 교육적 건설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힘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흥미로운 액션도 아니고, 아름다운 로맨스가 깔려있는 것도 아닌데, 참으로 ..
[리더십독후감] 존 휘트니, 티나 팩커의 리더십 3막 11장 을 읽고 ‘리더십 3막 11장’ 교육 행정학 독후감
◈ 제 목 : 리더십 3막 11장
◈ 저 자 : 존 휘트니, 티나 팩커
◈ 출판년도 : 2003년
◈ 출판사 : 씨앗을 뿌리는 사람
저자는 우리가 사는 세상은 권력의 장 이라고 정의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