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음악가 - 낭만파

1. 서양음악가 - 낭만파.hwp
2. 서양음악가 - 낭만파.pdf
서양음악가 - 낭만파
서양음악가 - 낭만파

베버 (Weber Carl Maria von, 1786~1826 , 독일)
베버는 1786년 12월 18일 독일 류우베크에 가까운 오이틴에서 태어나 1826년 6월 5일 영국 런던에서 40세로 세상을 떠났다.
독일 최초의 낭만파 작곡가 베버는 어렸을 때부터 부친과 형으로부터 음악교육을 받았고, 부친이 순회극단의 책임자로서 여러 곳을 돌아다닌 관계로 베버는 극장과 무대의 기교를 이 익히게 되었다. 이것이 후에 그를 무대음악, 특히 오페라의 작곡가로 완성시킨 직접적인 동기가 된 것이다.
그가 10살 때 오르간과 오보에 연주가인 호이슈겔에게 지도를 받았고, 12 살 때에는 잘쯔부르크에서 미하엘 하이든에게 피아노와 이론을 배웠다. 그후 유명한 이론가 포오글러에게 사사하면서 선배 대가들의 많은 작품에 접했고, 또한 민속 선율도 연구한 동시 에 색채적인 관현악법도 익혔다. 베버는 10살때부터 작곡을 시작하여 13살 때에는 오페라를 썼다고 한다. 그는 1800년경까지 뮌헨에 체류하면서 최초의 오페라 [사랑과 술의 힘]을 비롯한 여러 작품을 썼고 한편 피아노 연주가로서도 활약을 하였다.
그후 1804년 브레슬러 가극장의 악장을 비롯하여 프라하의 가극장 지휘자 등 여러 곳에서 지휘자로 활약하면서 낭만적 오페라를 위한 수완을 닦았다. 그러다가 1816년 드레스덴의 궁정 가극장의 지휘자로 취임함과 동시에 외면적으로도 독일적이고 낭만적인 오페라를 작곡할 필요성을 느껴 민속적인 전통에 의한 오페라 [마탄의 사수]를 1821년에 완성하였다. 이[마탄의 사수]는 의외로 대성공을 거두어 2년반 동안에 베를린에서만 공연50회를 기록하였다. 이 오페라의 평판이 외국에도 널리 알려져 영국 런던의 코벤트 가아덴 가극장의 지배인으로부터 가극 작곡의 청탁이 들어와 베버는 1826년 2월에 파리를 거쳐 런던으로 건너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