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성법에 관한 과학은, 신체적 운동의 필연적 사상(사상)에 관한 지식으로서, 일정한 상태 하에서 발생하는 동일한 현상에 대해 정확한 결론을 얻는 데그 목적이 있다.
우리들은, 여기에 발성에 관한 신빙할 수 있는 과학이 있다는 점과, 가창의 기교는 이러한 과학을 기초로 하여 성립되어야 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여야 한다. 완전한 가창법을 터득하는 데는 오직 한 가지 방법이 있을 뿐이다. 그것은 과학적인 정확한 방법이다. 과학적 발성법이란 알고 보면 누구에게나 쉽게 이해될 수 있는 것으로, 그 방법을 현실적으로 실증될 수 있으며, 또 완벽하고 멋있는 가성(가성)을 선사하여 주기도 한다.
그러나, 이 방법은, 매우 힘드는 헌신적인 사색과, 그에 못치 않는, 생애를 바치는 연구와 훈련을 필요로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연습을 시작하는 데 있어 우선 중요한 것은, 가성이 처음부터 끝까지 언제나 아름다워야 한다는 점이다. 소리가 작더라도 아름답게 [다듬어진 소리] 즉, 공명이 있는 소리는 광범위한 인간 감정을 충분히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가성을 내게 하여 주는 [자기 자신의 악기](발성기관)를 훈련하고 개발하게끔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 뛰어난 성악가는 자기의 노래를 표면상으로는 아주 쉽게, 거뜬히 불러낸다. 그러나, 이렇게 되기까지에는 축적된 기교의 습득이 필요한 것이고, 이러한 점에 성악 학습의 어려움이 또한 있는 것이다.
....
프랑스_영화의_황금기와_전시_영국_영화 *프랑스 영화의 황금기와 전시 영국 영화
프랑스 영화의 황금기 (1935-1939)
1935년부터 1930년대 말까지 프랑스 영화감독들은 지적인 내용을 강조하고 철학적이고 심리학적인 주제를 탐구하기 위하여 새로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