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획 의도
- 왜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은 항상 진부한 것일까 좀 더 컨텐츠를 부각시킨 에듀 엔터테인먼트는 왜 없는 것일까 라는 의문점에서 이 기획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플을 기획하는 데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단어 2가지는 바로 “ 교육 ” , “ 재미 ”입니다. 기존 어플들은 이 2가지 핵심적인 요소중 “ 교육 ” 에만 치우친 점을 착안해 “ 교육 ” 뿐만 아니라 “ 재미 ”까지 포함한 어플을 기획 하였습니다.
2. 컨텐츠
- 어플의 핵심 컨텐츠는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⒈ 캐릭터
- 본 기획에서의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육성 교육, 즉 2가지 요소로 결합되어 있다. 먼저 육성의 관점에서 바라보면 기본적인 컨셉은 “어플 Talking Tom cat” 과 “퀴즈퀴즈“의 결합입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함과 동시에 , 캐릭터를 이용하여 타인과의 대전 게임을 할수 있는 것입니다. 소비자인 미취학 아동들이 어플을 보다 더 많이 사용하게 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결국 컨텐츠의 소비로 이어지리라 예상합니다 . 또한 소비자들에게 캐릭터를 각인시킴으로서 넓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캐릭터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캐릭터는 단연 ”뽀로로“ 입니다. 하지만 뽀로로도 8년이나 나이를 먹은 캐릭터입니다. 캐릭터의 매력과 캐릭터성만 갖추어진다면 제2의 뽀로로를 탄생시킬수 있는 시기입니다.
청소년 대상 교육용 프로그램 개발 보급 관련 추진 상황 청소년 대상 교육용 프로그램 개발 보급 관련 추진 상황
가. 플래쉬애니메이션
나. 뮤직비디오
다. 핸드폰 벨소리 제작
라. 홈페이지 게재 및 CD
마. 유아용 게임(주사위, 퍼즐 등)
<청소년 대상 교육용 ..
교육용Sofrware개발 목 차
Ready - 2p.
개요(문제와 필요성) - 2p.
1. ‘컴퓨터를 안다’의 두가지 의미 - 2p.
2. 왜 컴퓨터 내부를 공부해야 하나 - 3p.
3. 똑! 똑! 저 이제는 들어가도 돼나요 - 4p.
프로그램의 기획 - 4p.
1...
각 서 - 위탁교육용 각서
소속:
직위;
성명: 생년월일 : 19 ...
상기 본인은 위탁교육을 받음에 있어서 성실히 수강할 것과 교육 훈련규정 제 27 조
및등 규정시행세칙 제 15 조제3 항에 의한 재직의무년한을 준수할 것이며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