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P를 이용한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소스입니다.
IOCP서버, 클라이언트의 개요와 원리, 동작방식 및 프로그램 소스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제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데이터 송수신 프로그램이며,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한꺼번에 여러번의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실제 상용으로 사용시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IOCP서버의 구성방식에 대한 분석도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어 IOCP서버의 전반적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도울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개요
1.1 IOCP 서버란 무엇인가?
1.2현 프로그램의 기획의도 및 특징
2. 구성
2.1 폴더의 구성
2.2 서버의 구성
2.3 클라이언트의 구성
2.4 동작 설명
3. 부가설명
3.1 IOCP 원리
3.2 다른 방식과의 비교
3.3 마치면서
네트워크 컴퓨팅(클라이언트-서버컴퓨팅,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 네트워크 컴퓨팅(클라이언트-서버컴퓨팅,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
목차
* 네트워크 컴퓨팅
Ⅰ. 클라이언트 / 서버 컴퓨팅
Ⅱ.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
1. 인트라넷
2. 엑스트라넷
네트워크 컴퓨팅
네트..
기말고사 리포트 기말고사 리포트
httpSQL
CLIENT
Web server
HTML Files
Database server
1. 3-Tier 웹 아키텍쳐를 그림으로 그리고 간단히 설명하시오.
웹 서버가 클라이언트에서 오는 요청을 받아서 서버내의 프로그램을 실..
[데이터통신] 소켓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텍스트 메신저 1. 프로그램 개요
비동기형 채팅프로그램을 수정하여 텍스트 기반의 간단한 메신저프로그램을 제작해보며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2. 프로그램 설명
1) friends 구조체형 통신
서버와 클라..
C++ 채팅 소켓 프로그램 소스 1. 개발환경
- OS : windows
- Language : C++( Microsoft visual C++)
2. 프로그램 설명 및 기능 설명
-본 프로그램은 쓰레드를 이용한 소켓 채팅 프로그램이다.
서버와 프로그램 두 개로 나누어져 ..
[데이터통신] 소켓프로그래밍- 채팅프로그램제작 1. 개발환경
- OS : windows
- Language : C++( Microsoft visual C++)
2. 프로그램 설명 및 기능 설명
-본 프로그램은 쓰레드를 이용한 소켓 채팅 프로그램이다.
서버와 프로그램 두 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
컴퓨터 Client 및 Server 컴퓨터 Client 및 Server
1. 클라이언트/서버의 개요
1) 중앙 집중 컴퓨팅 시스템
중앙 집중 컴퓨팅 시스템에서는 대형 컴퓨터를 중심으로 여러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다.
이 경우 모든 작업은 중안 컴퓨터에 접..
컴퓨터네트워크 - 자바 소켓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야구게임 ( 컴퓨터네트워크 - 프로젝트1 : 야구게임 )
이 프로그램은 TCP 소켓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였다. 서버에서 중복되지 않은 임의의 숫자 3개를 생성 한 후 클라이언트에서 중복되지 않은 숫자 3개를 입력 받는다. ..
전기 전자 공학 - P2P[Peer to peer] P2P(Peer to peer)
P2P정의
P2P 구현 방식
- Napster 방식
- Gnutella 방식
- 소리 바다
P2P 방식 비교
목 차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개인 대 개인의 파일 공유 기술 및 행위.
P2P파일공유 ( FTP + Searc..
Wireshark를 이용하여 HTTP와 DNS를 설명 [HTTP 및 DNS 프로토콜 분석]
[과제] Wireshark를 이용하여 HTTP와 DNS를 설명하여라.
Wireshark란
와이어샤크(Wireshark)는 자유 및 오픈 소스 패킷 분석 프로그램이다. 네트워크의 문제, 분석, 소프트웨어 및 ..
VC++ UDP 통신 모듈 UDP 서버와 클라이언트 예제 소스입니다.
Port 지정과 데이타 전송횟수와 전송 성공율 및 실패율을 나타내어 줌니다.
UDP TEST용으로 제작 했고 VOIP기술 이용에 도움이 됨니다.
UDP 통신 모듈입니다.
2중 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