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던 사물이나 개인이나 국가나 문화로부터 받는 인상을 토대로 하여 그것의 특징은 이러이러하다고 단정을 내리게 된다. 이 인상이 단편적일 때 우리의 단정은 속단이 될수 있고 속단은 우리가 알려고 하는 것에 대한 왜곡과 몰이해를 가져오게 된다. 이런 속단은 여러가지 폐해를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큰 지장을 주게 된다. 그러나 우리는 사고과정에서 대상에 대한 일반화를 시도하고 이것으로 우리는 대상에 대한 개념을 형성하고 그 개념을 통하여 대상을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속단이 아닌 정확하고 타당한 일반화는 단편적인 인상을 넘어서 그 본질을 파악할 때 가능하다. 타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도 일반화된 개념을 가지고 그 문화의 특징을 지적하는 일은 흔히 우리가 하는 일이며 또한 불가피한 것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단편적인 인상으로 일반화할 수도 있고 본질적 파악에서 오는 개념으로 일반화할 수도 있다. 물론 동서문화의 본질적 파악에서 오는 개념을 가지고 동서문화의 특징을 묘사할 때에 이런 묘사는 동서문화의 차이점과 공통점을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이다.
맥심(MAXIM) VS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견해 동서식품 맥심 VS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동서식품 VS 남양유업
CI
매출액
1조 427억 원
1조 2051억 원
제품구성
커피/커피믹스 등이 주력 상품으로 108개의 제품, 13개의 제품라인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