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스페인어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La Celestina]라는 작품에 대해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또한 예전부터 들어왔던 작품이었고 한번 읽어보기도 한 작품이었다. 그럼에도 이번 과제에서 이 작품으로 독후감을 쓰는 이유는 처음 작품을 읽고 들었던 느낌에 비해 시간이 지나 다시 읽었을 때 작품의 가치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처음 이 작품을 접했을 때는 워낙 훌륭한 작품이며 [Don Quijote]와 견줄만한 작품이라고 들었던 것에 비해 무엇이 이 작품을 그리 빛나게 하는지 깨닫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것은 당시 내가 지금보다 더 어렸고 작품의 시대배경 등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여긴다. 따라서 나의 어리석음으로 알지못하고 지나쳤을 [La Celestina]의 가치를 이번 스페인문학사 과제를 통해 이 작품을 다시 찬찬히 음미함으로서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에 너무 다행이라고 여긴다.
1. Fernando dde Rojas가 녹여낸 인간의 본성
전에 읽었을 때 미처 깨닫지 못했었던 작품의 위대성 중의 하나가 바로 Fernando de Rojas라는 작가의 위력이었다. 그는 이전의 문학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인물형들을 창조해내며 각 캐릭터 마다 복합적이고 보다 근원적인 인간의 본성들이 녹여내어 더욱 생생한 인물들을 만들어 냈다. 또한 인물들의 대화체를 통한 작품의 전개 속에서 그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엿볼 수 있었다.
이 작품은 1499년의 소설로 지금으로부터 약 500년도 더 전에 쓰여진 작품으로 당시 스페인은 매우 과도기적 성격으로 매우 혼란스런 상황이였다고 보여진다.
....
어모털리티 독후감 서평 요약 캐서린 메이어 어모털리티의 주요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어모털리티
“내가 어렸을 적에 좋아했던 모든 ..
[독후감]그레비티를 보고나서 그레비티를 보고나서
친구한테 연락이 왔다. 그레비티 봤냐고. 안 봤다고 했다. 그러자 친구가 흥분하면서 꼭 보라고 했다. 본인 말로는 21세기에 나온 영화중에서 두 번째로 제일 훌륭한 영화라고 했다. 그리고 ..
[리더십독후감] 존 휘트니, 티나 팩커의 리더십 3막 11장 을 읽고 ‘리더십 3막 11장’ 교육 행정학 독후감
◈ 제 목 : 리더십 3막 11장
◈ 저 자 : 존 휘트니, 티나 팩커
◈ 출판년도 : 2003년
◈ 출판사 : 씨앗을 뿌리는 사람
저자는 우리가 사는 세상은 권력의 장 이라고 정의내리..
패션계의 영원한 악동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 패션계의 영원한 악동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
나는 이상하게 디자인 공부를 받지 않고 디자이너로서 활약하는 인물들에게 마음이 끌린다. ‘랄프 로렌’,‘장 폴 고티에’를 보고 있자면 나에게도 조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