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에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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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에관하여

뉴에이지의 원류는 1960년대 비틀즈를 중심으로 한 락큰롤 세력이 팝 음악계를 지배할 때 여기에 대항해 토니스코트, 폴 혼, 폴 윈터 같은 인물들이 동양 철학과 종교 등의 사상을 담아 음악에 의한 정서 치유를 시도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은 클래식 음악과 같이 전통 악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세미 클래식 풍의 새로운 음악을 발표했는데, 이러한 작품들은 우리가 흔히 경음악이라고 부르는 단순한 묘사 음악의 수준을 넘어선 깊은 사상과 예술적 품격을 담은 음악들이었다. 그러나 이 음악들은 일부 비평가와 소수의 팬들에게만 인정받았을 뿐 일반 대중에게는 소개조차 안 되는 경우가 빈번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당시 이러한 초기 뉴에이지 앨범들은 일반 레코드점보다는 요가 용구나 명상용 기구를 전문으로 파는 상점에서 팔리 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비록 대중적으로 큰 반응을 얻지 못했으나 이러한 부류의 음악들은 당시 새롭게 만들어진 신서사이저와 같은 악기의 출현으로 좀 더 새로운 스타일로 변모해 발전하기도 하였고 또한 초기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오면서 재즈나 록 그리고 클래식 칸은 다룬 장르의 음악과 크로스오버(Crossover)되면서 발전을 계속하기도 하였다. 이에 따라 지금 은 뉴에이지음악으로 불리는 음악들이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뉴에이지라는 독립된 장르에 포함되기보다는 컨템퍼러리 재즈, 프로그래시브 록, 클래식 팝, 영화 음악 등으로 분류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즉 뉴에이지는 그 특성을 팬들에게 제대로 부각시키지 못해 하나의 장르로 인정받지 못했던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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