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인터넷 PC 게임방
인터넷 PC 게임방의 필요성
인터넷 PC 게임방의 주고객층과 현황
신세대의 성향에 맞는 인터넷 PC 게임방
2. 인터넷 PC 게임방의 파급효과
산업연관 / 고용창출 효과
인프라 구축․정보 능력 향상
3. 스타크래프 신드롬
스타크래프트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성공Ⅰ - “ 글로벌 시대의 글로벌 게임 ”
스타크래프트의 성공Ⅱ - “ 인터넷 PC 게임방의 증가 ”
스타크래프트의 성공Ⅲ - “ 경쟁심 불러 일으키는 레더게임 ”
스타크래프트의 유해성 평가
4.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
각종 게임대회와 게임방식
프로게이머
컴퓨터 게임학과 및 관련학원
오락을 넘어 산업으로
5. 스타크래프트 매니아와의 인터뷰
( 스타크래프트 매니아와의 1문 1답 )
6. 왜곡된 인터넷 PC 게임방
부정적 창업 - 인터넷 PC 게임방
7. 한국적 문화의 산물 - 멀티문화방․인터넷 플라자
Ⅲ. 결론
PROLOGUE
컴퓨터 통신의 발달과 함께 인터넷 사용자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네티즌(인터넷 세대), 코쿤족, 사이버 공간 등의 개념이 부각되고 있다. 신세대들에게 있어 컴퓨터는 더이상 단순히 문서작업 등을 처리하는 기계가 아닌 그들의 삶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관련 정보지들(월간인터넷․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조사에 의하면 98년 말 현재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대략 250만으로 추정되고 있다.1)1) 〈월간인터넷〉기획특집 ‘98년 인터넷 사용자 현황 보고서’
....
게임산업 스타크래프트 E-sports
INDEX
하나의 문화현상 . 중요한 가치
게임: 단순한 오락거리
1. 서론
이러한 다양한 요인들은‘스타크래프트’가 한국 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데에 큰 기반이 되었다.
스타크래프트
아..
스타크레프트2 프로 게임단 목 차 (CONTENTS)
Ⅰ.게임 소개
………
2 p
Ⅱ.스타크레프트2 프로 게임단
………
3 p
Ⅲ.스타크레프트2 프로 리그
………
8 p
Ⅳ.NIKE SERGEANT
………
8 p
Ⅴ.참고 자료
………
10 p
1. 게임 소개
스타크래프트 II:자유의 날개(S..
[국제관광경영전략] 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국제관광경영전략]크루즈 상품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스타크루즈 사례를 중심으로
[목 차]
1.스타크루즈 소개
2.스타크루즈 SWOT분석
3.스타크루즈 마케팅믹스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5..
제3회이벤트클럽스타크래프트게임대회안내 (주) ㅇㅇ넷
주소
우123 - 456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46-20
전화
(123)456-7890
팩스
(123)456-7899
문서번호 :
99-9999
선결
지시
시행일자 :
2003. 05. 29.
공개여부 :
공개
접수
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