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경제와의 관계를 생각하면 우선 홍수, 가뭄, 폭설, 혹한 등의 자연재해가 떠오른다. 자연재해로 인해 농업, 어업 등 식량산업이 크게 피해를 입고, 복구작업에 많은 돈이 투자되는 것을 보면 날씨가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만을 생각하게 되곤 한다. 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기후 변화가 항상 부정적인 결과만을 초래하는 것은 아니다. 계속되는 열대야 현상으로 에어컨과 빙과류의 매상이 오르고, 모처럼 찾아온 동장군은 내복장사를 기분좋게 한다. 실제로 기업들은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불확실성을 사업상의 위험요소로 인식하는 동시에 이를 새로운 사업기회로 발전시켜 수익 창출의 원천으로 활용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책은 사례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그 중 특히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몇가지 사례를 적어보았다.
사례1>돈버느라 추운 줄도 모른다
2001년 겨울, 혹한이 몰아닥쳤다. 홈쇼핑 업제는 추위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시작했다. 마침 1월 하순에 설날이 있어서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을 마련해야 했으나 추위로 외출을 꺼리는 가정이 늘자 업계에서는 온풍기, 옥매트와 같은 난방용품을 전진 배치하고 노인들을 위한 '효도용'내복으로 소비자를 유혹했다. 백화점도 같은 맥락의 마케팅으로 전년 대비 30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
강추위때 빛을 발한 것이 바로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어린이 감기환자가 평소보다 2배이상 많아진 소아과는 북새통을 이뤘다. 어린이 감기환자는 병원에 다녀갈 때 증세가 악화될 수 있기때문에 왕진이 가능한 소아과 병원이 대 인기였다. 또, 같은 비디오 대여점이라고 집에까지 배달 및 회수를 해 가는 곳에 손님이 몰렸다.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서너개를 한꺼번에 주문하기 때문에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포이보스의 기업정보(2006년1분기 까지) [PDF] 본 컨텐츠는 포이보스의 기업정보로 작성일자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최근에 작성된 정보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본 컨텐츠에서는 포이보스의 2006년1분기까지 간략 정보가 기술되어 있습니다.문서 보안상 PDF..
[정신건강론]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를 통해 본 강박심리 분석 [정신건강론]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를 통해 본 강박심리 분석
목 차
1. 작품 줄거리
2. 멜빈의 성격과 강박심리
3. 캐롤의 성격과 심리
4. 작품 내용분석
5. 강박심리를 가진 나의 입장에서 본 영화
6...
국내 포이보스의 기업분석(2006년까지)[pdf] 본 기업정보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전문기관인 ㈜밸류애드에서 제작된 자료로 <2004 기업분석 견본>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충분히 검토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006년까지 포이보스의 재무제표를 이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