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학교장)

1. 인사말(학교장).hwp
2. 인사말(학교장).doc
3. 인사말(학교장).pdf
인사말(학교장)
인사말

어린이 여러분!
그 동안 학교 안에 여러 공사 때문에 불편함이 많았는데 참아주고 꾸준히 안전한 생활을 하여주어 고맙습니다.
여러분들이 불편함을 참아주는 동안, 가을 운동회를 잘할수 있도록 스탠드 기초공사를 하고, 비가 오는 등교 길에도 질퍽거림이 없도록 포장공사를 합니다.
방학동안에는 교문과 진입로를 새로 만들어 대형버스가 운동장으로 쉽게 들어오도록 하여 가을 소풍부터는 운동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버스를 타고 여행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곧 여름방학이 시작됩니다.
방학을 맞이하는 여러분들의 마음은 어떠합니까 ‘새학년이 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방학이라니’ 또는 방학이 무척 기다려져 ‘방학이 아직도 멀었니’ 하는 친구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기다리는 마음도 아름다울지 모르지만, 무작정 기다림보다는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생활태도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우리 인간은 꿈과 희망을 먹고삽니다.
‘세월이 흐르면 모든 것이 좋아지겠지’ 하고 그저 기다리지만 말고, 장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성실하게 생활을 꾸려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모두들 옛날보다 살기가 어렵다고들 합니다. 비록 지금은 힘들고 고생되더라도 먼 훗날에 성취할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기다리던 꿈과 희망이 성취되는 행복한 날들이 찾아올 것입니다.
○○초등학교 어린이 여러분!
초등학교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것을 공부하게 됩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성공적인 초등학교 생활을 위해 몇 가지 부탁을 하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는 많은 체험을 해 보아야 합니다.
체험학습 하면 흔히, 많은 돈을 들여서 멀리 여행을 하거나 견학을 떠올리는데, 마음만 먹으면 돈들이지 않고 주변에서 쉽게 많은 체험을 해볼수 있습니다.
이웃집 일손이나 농사일을 돕는 일, 가게 일을 도와주는 일, 폐품이나 재활용품을 모으는 일, 친구와 같이 명승고적을 답사하는 일, 친척집이나 친구 집에서 1박하며 함께 생활하여 보는 일등 우리 주변에서도 보람 있는 체험활동을 얼마든지 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