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로 본 연극 <대대손손>. 처음에 연극의 제목을 보고 나서 나는 이 연극이 무거운 시대극 인줄 알았다. 포스터도 주인공 남자가 인상을 쓰는 사진이었고, 나무로 만들어진 옛날의 미닫이문과 한문으로 '대한문'이라고 쓰여진 무대장치 또한 그렇게 생각하게끔 만들어 져있었다. 그러나 내 생각과 달리 이 연극은 한 가문의 4대에 걸친 이야기를 코믹하게 풍자한 작품이었다. 연극을 보는 내내 황당하고, 제 3자의 입장에서 그들의 모순을 본다는 것이 재미있었다.
<대대손손>은 일제시대부터 현재까지의 한 가족의 4대에 걸친 이야기를 풍자한 연극이다. 먼저 연극은 연극 속의 연극이라는 상황을 설정 지어서 ‘일대’의 현재를 보여준다. ‘일대’는 이 집안의 현재 가장 아랫 손이며, 지금은 하루하루의 끼니를 겨우 때워 가는 가난한 연극 배우이다. 그리고 그는 지금 아버지와의 불화 때문에 집을 나와서 같이 연극을 하는 여배우와 동거중인 상태다. ‘일대’의 아버지 ‘이대’는 ‘일대’가 연극하는 것을 가문의 망신이라면서 못마땅하게 여긴다. 그러면서 ‘이대‘는 자신의 집안은 뼈대있는 가문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하지만 그러한 ’이대‘도 알고 보면 지금은 부인을 폭행하면서, 겉으로는 가장으로서 위엄을 지키려고 하는 가식적인 가장이다. ’이대‘가 강조하는 가문의 뼈대도 윗대로 올라갈수록 모든 것이 허풍이고 거짓임을 알려준다. 이런 내용이 이 연극의 대강의 줄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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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여름 군대에서 전역 후에 복학을 위해 수강신청을 하면서 과연 무엇을 들어야 할지 굉장히 고민 되었습니다. 평소에 국사를 좋아하고 많이 알고 있는 편이라 한국 문화사라는 과목에 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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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전의 작품론적 접근 <홍길동전>의 작품론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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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전>은 17세기에 창작된 우리나라 최초의 국문 소설로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조선 광해군 때의 대문장가인 허균(1569 - 1618)이 지은 것으로 전해 오지만, 이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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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정당성과 등기공신력의 관계 <명의신탁> <방통대> 명의신탁의 법적 정당성과 등기공신력의 관계에 대한 졸업논문임
名義信託의 法的 正當性과 登記公信力의 關係
Ⅰ.시작하는 말
Ⅱ.명의신탁의 의의
Ⅲ.명의신탁의 유래
Ⅳ.명의신탁의 법적 근거
Ⅴ.명의신탁..
연극관객모독을보고 연극 관객모독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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