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들백 교회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남쪽 방향으로 100마일 정도 떨어진 새들백이라는 지역인 레이크 포레스트(Lack Forest, California)에 위치하고 있다.
새들백 교회는 15년전에 릭 워렌(Rick Warren) 목사 부부가 개척하여 현재 1만명 이상의 출석 교인과 3만명 이상의 재적 교인수를 가지고 있다.
지난 수십년 동안 미국의 교회들이 생물학적인 전이성장 (Biological and transfer growth) 중심의 사역을 해오고 있었지만, 새들백 교회는 회심 성장(Conversion growth) 중심의 사역을 통해서 교회가 크게 성장한 것이다.
다시말하면 , 21세기 교회성장은 회심 성장이라는 것이다.
릭 워렌은 세상 사람들의 사상과 세계관을 잘 이해하고 있다.
교회가 불신자 전도 중심의 회심 성장을 원한다면 목회자는 반드시 불신자들이 무엇을 생각하며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를 잘 알고 그들에게 맞는 목회 철학과 방법을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릭 워렌 목사가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로 부름을 받은 것은 1970년 고등학생 시절이다. 그는 19세의 학생으로 이미 50개 이상의 교회에서 부흥전도집회를 인도하였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서 자신을 과연 한 교회에서 목회하는 목회자로 부르셨는가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그러던중 1973년 샌프란시스코의 침례교 총회에서 당시 달라스 제일침례교회에서 목회하고 있던 크리스웰(W.A.Criswell) 목사가 설교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의 설교를 듣기위해 350마일을 운전하여 달려갔다. 그는 이 집회에서 하나님께서 자신을 한 교회에서 평생 목회하는 목회자로 부르셨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