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1.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hwp
2.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pdf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를 읽고...

현대는 마케팅 전쟁의 시대이다.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짧은 문구나 30초 짜리 광고, 그리고 작은 상품 하나하나에 어느 기업의 생사를 건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다. 단지 우리가 의식하지 못 할뿐이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최근들어 부쩍 마케팅 관련 서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마케팅 서적의 홍수 속에서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라는 이 책을 읽고 나서 누구나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란 생각을 했다. (비록 내가 많은 마케팅 서적을 읽어본 건 아니지만
말이다 ^^;;)

이 책의 저자 제이 에이브러햄은 다양한 실전 경험을 쌓은 마케팅 컨설팅의 베테랑이다. 그는 자신의 이런 경험을 토대로 이 책에서 오늘날 기업들이 생존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한 번쯤 시도해 볼만한 19가지 실천 전략들 소개하고 있다.
그 19가지 실천 전략중에서 내가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한 가지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것은 바로 독특한 판매 제안을 하라 저자의 가르침이다.
현대는 일분일초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빠른 변화 속도와 넘쳐나는 경쟁자 속에서 기업은 구태의연한 것은 버려야 한다. 그래서 저자는 독특한 판매 제안을 하라고 말하고 있다. 독특한 판매 제안(USP)이란 경쟁자보다 우월하게 제공할 수 있는 혜택이나 이점을 말한다. 기업이 USP를 알아냈다면 그것을 기업이 벌이는 모든 판촉,마케팅 광고행위에 결합시켜야 한다. 물론 적용하는 회사나 시장에 따라 USP는 조금씩 달라진다. 여기서 USP를 잘 찾아내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들어보겠다.

도미노 피자가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 했던 말을 기억하는가
....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