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합창 레포트를 개강하자마자 신속히 해 놓으려고 합창 공연부터 알아봤다. 가을이라 그런지 다른 장르의 음악회뿐만 아니라 1학기에 비해서 꽤 많은 것 같았다.
우선 시간이 맞는지 친구들과 훑어본 뒤 수원시립합창단 제 82회 정기 연주회를 보러 가기로 했다.
그 날, 대위법 수업을 마치고 나서 시간이 남아 느긋하게 저녁을 먹고 예술의 전당으로 향했다. 나는 우리나라에 꽤 많은 시립합창단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물론 대학교를 오게 된 뒤로 안 것이지만.. 그래서 어디가 더 잘 하는지, 물론 다들 잘 하겠지만 좀 더 유명한 합창단의 노래를 들어보고 싶어서 선배나 친구들의 의견도 구하고 해서 어디가 더 잘하는 것 같으니 좀 더 나을 것이 라는 얘길 듣고 수원시립합창단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이번 음악회는 작곡가이자 지휘자이며 음악교육가인 더글라스 쿰스(Douglas Coombes)란 분이 수원시립합창단이 자신의 음악만으로 음반을 만든다는 것에 매우 큰 기쁨을 느꼈다고 하셨고 이번 음악회에는 직접 참석도 하셨다.
첫 번째 순서는 20TH CATHEDRAL MUSICⅠ이란 주제로 시작했다. ‘CATHEDRAL’이란 ‘대성당’이란 뜻으로 ‘CATHEDRAL MUSIC‘이란 용어는 원래 영국 국교회의 대성당 혹은 주교 좌성당에서 불리어 지던 음악을 지칭한다고 한다. 이런한 CATHEDRAL MUSIC은 주로 대성당의 합창을 위해 쓰여진 service나 anthem을 모은 것을 말하며, 르네상스시대에는 주로 Tallis, Byrd, 그리고 Gibbons등에 의해 작곡되었다.
....
음악회 공연관람 감상문 음악회 공연관람 감상문
힘든 수업이 끝나고 친구들과 술한잔 하고 싶은 금요일 저녁이었다. 그러나 이런 아쉬움을 달래고 문화예술회관으로 향해야만 했다. 버스는 만원이었다. 저녁도 대충 때워서 인지 금새..
영화음악연주회관람기 영상을 빛낸 감동의 음악 을 다녀와서
금정문화회관은 지난 번에 이은민 독창회를 할 때에도 가 본 적이 있는 곳이다. 갈 때마다 느끼지만 공연장 규모도 크고(이번 공연은 소극장에서 열렸지만), 깨끗하고, 시..
성악연주회관람기 ‘이상조 교수님 독창회’를 다녀와서..
5월 6일 이상조 교수님의 독창회에 갔었다. 예술회관 객석은 이미 많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지금까지 이런 음악회에 와 본적이 없어서 독창회가 어떨지 궁금하기도..
성악연주회관람기 (연광철독창회감상문) ▶ 제목 : 베이스 연광철 독창회
▶ 일시 : 2004. 7. 10 오후 4시
▶ 장소 : LG아트센터
▶ 프로그램 :
․1부 - 독일 가곡 (슈베르트)
하프너의 노래(Gesange des Harfners)
인간의 한계(Grenzen der Mensch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