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곡가 소개
(1) 바하[Johan Sebastian Bach(1685~1750)]
- 바흐는 대략 17세기 초엽에서 시작되는 바로크음악의 총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는 독일의 전통적인 대위법 예술 속에서 성장하였으며, 북독일의 북스테후데와 남독일의 파헬벨의 오르간음악의 작법을 습득하였습니다. 다음에 코렐리와 비발디로부터 이탈리아음악의 명쾌한 협주양식과 풍부한 화성, 그리고 라틴적인 형식감을 도입하였으며, 륄리와 쿠프랭에게서 프랑스음악의 섬세한 건반작법과 대담한 프랑스식 서곡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당시의 온갖 음악의 전통과 각 국민의 양식이 바흐의 천재적인 개성 속에서 융화되어 긴장도가 높은 독특한 음악을 낳게 한 것입니다. 그러나 바흐를 전통적인 보수주의자, 여러 양식의 총괄자로서만 평가하는 것은 잘못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풍에는 베토벤이 낭만파를 예견하고, 바그너가 20세기의 음악을 예견한 것과 같이, 훗날 발생한 고전파의 양식을 암시하는 많은 특성이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오페라란 그리스 비극의 효과적 계승을 위해 16세기 말(1597), 이태리에서 탄생한 음악과 극이 결합된 예술의 한 형태로 각각의 독립적 예술성을 가진 음..
오페라에 대해 오페라
목차
1.오페라란
2.오페라의 기원
3.오페라의 구성요소
4.오페라의 종류
5.대표적인 오페라 작품
(피가의 결혼,마술피리,라 트라비아타)
6.글루크의 개혁
(글루크란 ,루크의 오페라 개혁,
글루크의 오..
오페라해설 - [베르디]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오페라해설 - [베르디]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베르디(Verdi) /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
대본: 피아베에 의함, 이탈리아어
때: 18세기 말
곳: 스페인과 이탈리아
초연: 1862. 11. 10. 페테르..
베토벤음악감상문
고전 음악의 이해
<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의 가교, 베토벤 >
고전음악, 음악의 하나의 장르로 분류할 수 있는 클래식이란 음악이 아직은 내게 너무 생소했기에 어떤 시대의 음악, 어떤 작곡가의 음악을 먼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