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체불만족을읽고

1. 오체불만족을읽고.hwp
2. 오체불만족을읽고.pdf
오체불만족을읽고
[오체불만족을 읽고....]

나는 오체불만족이란 책을 많이 접해볼 수 있었다. 베스트 셀러로도 꼽히고 도서관에 가면 항상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읽어보진 못했다.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장애인 얘기라는 것을 알았을 때엔 불쌍하다, 나에게 장애가 있었다면 절망적인 삶을 살았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로지 나의 부모가 이렇게 나은 것을 원망스럽게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은 후의 나의 생각은 봐뀌었다. 내가 그렇게 생각했던 것은 자신감과 용기와 끈기가 없어서 였던 것 같다. 그러나 이 책은 장애를 가진 한 사람의 지금까지의 생애를 보여줌으로써 일반인에게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각과 희망을 주는 것 같다.

오토다케 히로타.. 이 책의 주인공이자 지은이이다. 오토는 태어날 때부터 양팔과 다리가 없이 태어났다. 그런 아기를 선뜻 받아드리기 힘들 텐데 오토의 부모님들은 아기를 처음 볼때부터 귀엽다며 부모의 사랑을 보여주었다.

오토는 보통아이들과 함께 요가유치원에 다녔으며 요가초등학교를 나왔으며 장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문 와세다 대학까지 다니게 되었다. 이것은 노력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해준 부모님과 학교 생활을 편하게 도와준 친구들의 도움이 컸던 것 같다.

오토는 신체와는 걸맞지 않은 운동을 좋아한다. 오토가 운동을 좋아하는 것은 '오토의 룰' 덕분이다. 만약 축구를 할 때 다른 아이들이 슛을 해서 골을 넣으면 1점을 얻지만 오토가 넣으면 3점을 얻도록해 주었다.

이렇기 때문에 오토는 운동을 좋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등학교, 대학교에선 농구부와 미식축구부에 희망했다.

이때 오토는 자신의 장애가 자신에게 문제가 됨을 알았다. 오토의 신체 조건으로는 하고 싶던 운동을 재대로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체육부라고 운동만 하는 것은 아니어서 오토에게는 큰 다행이었다. 오토는 컴퓨터를 조금 다룰 줄 알기 때문에 상대편의 실력, 자료 등을 알아보는 역할을 맡았다. 그
....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