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인사말(신랑이하객에게감사)

1. 결혼인사말(신랑이하객에게감사).hwp
2. 결혼인사말(신랑이하객에게감사).doc
3. 결혼인사말(신랑이하객에게감사).pdf
결혼인사말(신랑이하객에게감사)
개요
지은이
○○○
서명
○○○
작성일자
20 년월일
분류/분량
결혼인사말 / 1page
제목
결혼인사말12(4계절의 감정이입이 존재한 사랑)
요약
신랑의 결혼인사말입니다.
내용
언제나 사랑의 가르침으로 저를 보살펴 주신 어머님·아버님, 또한 이 결혼을 허락하시고 귀한 따님을 저에게 보내 주신 장인·장모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희들의 만남을 주선해 주신 제가 가장 존경하는 선배 ○○○님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여러 친구들에게도 동일한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만남이 있어 깊은 애정을 가졌고, 그 애정을 운명이라 여기고 이렇게 저희는 결혼을 약속하게 되었습니다. 6년이라는 긴 시간을 함께하며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확인받았습니다. 그것이 단지 호기심과 일시적 쾌락을 위한 것이었다면 저희는 그렇게 긴 시간을 함께하지 못했을 것이고, 오늘의 결혼은 아예 꿈조차 꾸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의 만남은 어느 누구보다 진지했고, 앞날에 대한 서로의 청사진은 너무나 확고한 것이었기에 저희의 만남은 사랑과 동반자로서 느끼는 끈끈한 동질감을 느끼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6년이라는 긴 만남이 그렇게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나라에 4계절이 있듯, 저희에게도 4계절의 감정이입이 분명 존재했습니다. 사랑할 때는 화창한 봄날이었고, 가끔 사소한 문제로 다툴 때는 여름철 내리는 소나기와 같았습니다. 또한 포근하기도 했고, 가을 철 날리는 붉은 단풍잎처럼 사랑의 열정이 활활 타오르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얼음보다 차가웠고, 하얀 눈처럼 순수함이 저희의 사랑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 놓기도 했습니다.

이제 이 모든 것을 추억으로 가슴에 새기고, 또한 값진 삶의 깨달음으로 여기며 저희는 결혼을 합니다. 열심히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무조건 이 사람만 바라보고 살겠습니다. 가정의 행복이 삶의 최우선이라 생각하며, 또한 가정의 평온이 이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명심하며 항상 저희는 함께 걸어갈 것입니다. 이 자리에서 약속했던 제 모든 말을 기억해주시고, 저희들이 가는 길에 큰 용기와 축복을 북돋아 주시길 바랍니다. 아들·딸 낳고 정말 잘 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