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는 캐릭터 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캐릭터 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 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다국적 회사이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2000년 말 캐릭터디자인 중심의 시각디자인업종 중에서 처음으로 코스닥증권시장에 등록됐으며, 자체 디자인 연구센터와 마케팅네트워크를 갖추어 상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0년도부터 오프라인과 온라인분야의 결합해 유통사업을 전개해가고 있다. 자체 보유한 캐릭터브랜드를 해외에 라이센싱(캐릭터 사용권 계약)하여 고부가가치 수익구조의 토대를 마련하고, 캐릭터디자인 개발과 상품화 사업의 시너지효과 제고를 위하여 국내외 유수한 캐릭터 관련 업체와 전략적 제휴 및 투자의 폭을 넓히는 등 연관사업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2020년 ‘캐릭터 ,콘텐츠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이 되는 꿈을 전 임직원이 공유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Creativity), 도전(Challenge), 협력(Collaboration)의 ‘3C 와 꿈(Fantasy), 즐거움(Fun), 가족애(Family-orientation)의’3F‘를 추구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완구사업에만 국한하지 않고, 모바일 게임 사업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지난 2009년 온라인게임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오로라게임즈를 설립하고 게임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최근 자회사 오로라게임즈는 자사가 처음으로 개발한 온라인게임 헨치 의 서비스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오로라월드 기업분석]오로라월드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
Ⅱ. 개방적인 기업문화
Ⅲ. 해외시장 개척
Ⅳ. K팝을 통한 이익창출
Ⅴ. 스토리의 효과
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
오로라월드도 최 사장이 경영을 맡은 지 1년 만에 캐릭터 콘텐..
[오로라월드 기업분석]오로라월드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 ………3
Ⅱ. 개방적인 기업문화 ………4
Ⅲ. 해외시장 개척 ………5
Ⅳ. K팝을 통한 이익창출 ………6
Ⅴ. 스토리의 효과 ………6
Ⅰ. 캐릭터 콘텐츠 기업
오로라월드도 최 사장이 경영을 맡은 지 ..
글러벌기업 사례 - 오로라월드의 전반적인 글로벌 전략에 대해서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기업 연혁
1.2 핵심 역량
1.3 미션과 비전
1.4 기업 구조
2. 진입시장
2.1 글로벌화 배경
2.2 진입시장
3. 진입방법
3.1 직접수출
3.2 해외직접투자(현지..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서
1. 들어가며
스마트폰의 등장과 모바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었고 이 때문에 기존의 인터넷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
국내 오로라월드㈜의 기업분석(2003년까지)[pdf] 본 기업분석은 시장조사, 수요예측 전문기관인 ㈜밸류애드에서 제작된 자료로 <2004 기업분석 견본>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충분히 검토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NL][NL]1999년부터 2003년까지 국내 상장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