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업특성분석과 사업화 가능성분석
(1) 사업아이템의 특성
(2) 사업아이템의 차별성과 경쟁우위요소
(3) 서비스의 개략도
3. 사업의 시장성분석과 성장가능성(1) 관련산업현황분석과 경쟁자 현황분석(2) 시장의 성장성 및 진입가능성
(3) 판매전략 및 마케팅 방안
(4) 자금조달계획 및 손익분석
1) 예상수익모델
2) 예상지출
1. 창업동기와 사업내용소개
(1) 창업동기
21세기 들어 통신업계의 비약적인 성장과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고성능 게임이 많이 보급되었다. 이에 따라 남자들에게 피씨방은 필수 코스가 되었다. 또 수강신청, 기차 예매, 공연표 예매 등에도 고성능 컴퓨터가 필요함에 따라 피씨방의 수요는 더욱 늘어났고, 만석을 이루는 피씨방은 꽤나 자주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이 피씨방에 찾아갈 때 자리가 없어서 되돌아 나오는 경우가 빈번했다. 이런 경우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어떤 것을 만들어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2) 사업내용 소개
1) 사업의특징
집 근처 PC방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있는 PC방 중에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PC방의 사용 가능한 자리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2) 예상수요
PC방을 이용하는 연령층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연령층이 거의 비슷하고, PC방에 갔는데, 빈자리가 없어서 다시 되돌아오거나 다른 PC방을 찾아 헤매야하는 불편함들을 보았을 때, 이 어플에 대한 수요는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