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한국의 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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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게임산업 소개
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한국 게임 산업의 정책
한국 게임 산업의 전망
결론
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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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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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게임의 문화적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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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게임의 문화적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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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모바일 게임의 분야의 활약
모바일 인터넷과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 트렌드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휴대폰 보급
가장 기대되는
게임 산업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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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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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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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국내 게임 시장의 분야별 비중
70%
4.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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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국내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이 주도
국내 게임 산업을 이끈 주역은 단연 온라인 게임
수출도 눈에 띄는 성장
2010년 국내 게임의 해외 수출액은 2009년과
비교했을 때 29.4% 성장
온라인 게임은 단일 분야로 처음으로 수출액 15억 달러
시대를 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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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규모
2009년 게임산업 종사자 수는 게임 시장규모의 성장에 따라 전체 종사자의 수도 함께 증가
2006년 이후 게임수출액의 성장률은 꾸준하게 성장했으며, 국내 수출액이 15억 달러를 넘어서 20억 달러 시대가 열렸다
수출이 증가하고 수입이 감소함에 따라 무역수지 폭은 22억 달러에 육박
온라인 게임의 경우 세계 시장에서 23%를 차지하여 중국(31.3%)에 이어 세계 2위의 온라인 게임 강국임을 입증
현재 약 50개사 100여개의 게임이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세계 게임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새로 개발되는 게임들도 계속 해외로 진출한 예정임
세계 게임시장의 경우 비디오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나, 국내는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의 비중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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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게임 산업의 무역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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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T_무역기술장벽,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무역기술장벽 (TBT: Technical Barriers to Tr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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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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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기술장벽의 개념
기술규정(Technical regulation)-
적용가능한 행정조항을 포함하면서 그 준수가 강제적인 문서
표준(Standard)-권위있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