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쓰비 보고서
레쓰비란
레쓰비(Let s Be)’는 ‘우리 함께’라는 뜻의 ‘Let’s Be Together’에서 ‘Together’를 줄인 말로서 ‘캔 커피를 마실 때에는 항상 레쓰비를 마시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Ⅰ 레쓰비 선정이유
1. IMC전략
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1997년 류시원, 전지현을 모델로 한 레쓰비 광고가 TV전파를 탔다. ‘저 이번에 내려요’라는 대사를 유행어로 만들면서 동시에 레쓰비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시작이 되었다. 당시 레쓰비 광고는 젊은 20대 남녀를 타깃으로 ‘사랑’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구시켰다. 그리고 2008년 레쓰비는 이현진, 유다인을 모델로 사랑을 시작하려는 남녀를 광고에 담았다. 레쓰비를 통해 사랑을 알리는 모습이 여심을 사로잡았고,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레쓰비를 떠올리는 데에도 일조를 한 광고가 되었다. 이 때 패러디 영상도 많이 나올 만큼 젊은이들의 관심을 많이 끌어온 광고이기도 하다. 그 후 2010년 송중기, 백진희를 모델로 역시 사랑을 시작하려는 남녀를 다른 상황으로 연출하였다. 이것은 레쓰비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계속 고수한 것이고 소비자들이 생각한 레쓰비의 이미지와 레쓰비가 소구시키고자 했던 브랜드 identity가 일치하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더 확실히 각인이 될 수 있었다.
②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
천년사랑 대축제 콘서트: 연인들을 모아 레쓰비와 함께 하는 콘서트를 개최
레쓰비 에피소드 공모전:
마케팅 4P중 한 부분인 promotion 에 있어서 TV광고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서 교환을 창출하는 것이 IMC전략 중 하나이다. 레쓰비는 연인들을 초청해서 진행한 천년사랑 대축제 콘서트를 비롯해서 레쓰비CF를 만드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참여하게 만들었다.
맥스웰하우스 마케팅전략 및 광고기획안(경쟁브랜드소개,광고전략) 광고 기획안
목차
맥스웰 하우스 소개 현 상황 제시
경쟁브랜드 소개 및 분석
자사분석 SWOT
광고문제점 및 해결해야 할 문제
목표설정 및 타겟시장의 선정
광고 컨셉트 제안
크리에이티브 전략
TV CF 스토리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