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동서양의 자연관
2. 동양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1) 시각의 차이
(2) 표현의 차이
(3) 재료와 기법에 따른 구분
(4) 소재에 따른 구분
3. 공간의 이해
(1) 공간과 원근의 표현
(2)여백
Ⅲ. 결론
Ⅰ. 서론
동양과 서양은 지리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그리고 그러한 차이의 원인에는 비단 한 가지 부분이 아닌 많은 부분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동양과 서양은 지리적 측면에서도 판이하게 다르며 역사적 경험 또한 매우 다르다. 그리고 동양인과 서양인의 생각하는 관점의 차이도 뚜렷하다. 우리는 이 차이를 제대로 파악함으로써 다방면의 문화적 측면을 제대로 파악하고 판단할 수 있으며 각 문화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또한 각 문화에 대한 존중도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동양의 미술과 서양의 미술의 특징을 살펴보면서 그 차이를 알아보고 각 미술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높이고자 한다.
Ⅱ. 본론
1. 동서양의 자연관
동양과 서양에서의 자연관은 많이 다르다. 서양에서는 인간만이 지적, 정신적, 영적 즉 관념적 존재로서 자연적 세계를 초월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인 만큼 인간 이외의 모든 존재는 인간의 척도에 따라 그 의미가 해석되고 가치가 평가될 수 있다고 본다. 그래서 자연을 투쟁과 정복의 대상으로 바라보고 문명의 발전을 자연의 파괴와 희생 속에 이루어 왔다.
....
동양화와서양화의차이점 동양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동양화 서양화는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미술에서 회화의 재료나 화법에따라 분류된 용어입니다
요즈음에는 미술의 형태에 따른 분류를 평면(회화)과 입체(조각)로 분류합니다
..
현대종교미술에서의_종교_다원화 현대미술에서의 종교다원화
1. 종교다원화 사회
현대에 들어서, 다원화된 사회, 즉, 사회의 가치와 규범, 그리고 사회의 조직과 구조가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사회와 더불어 종교 또한 이러한 흐름과 같이 변..
영화공간과 공백 영화공간과 공백(空白)
이글은 공간이라는 측면에서 영화를 다룰 때 부디치게 되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점검하면서 시작한다. 어느 영화를 선택하는가와 공간의 어떤 측면들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가에 따라 이..
사진작가 김중만 분석 인 물 정 보
김중만 사진작가
출생 1954년
학력 국립응용미술대학 서양화 (수료)
데뷔 1975년 개인전 쟝 피에르 소아르니
수상 2010년 제5회 마크 오브 리스펙트상
경력 2009.11 인천국제공항 명예 홍보대사
중..
현대자동차의경영전략 (1)현대 자동차 서론
우리나라의 자동차 사업을 대표하는 기업은 단연 현대 자동차이다. 우리나라의 근대화의 물결에 중심에서 견인차 역할을 했던 것이 바로 현대 자동차이다. 추억의 포니부터 소나타 씨리즈..
기독교_세계관을_바탕으로_하는_현대미술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현대미술- 세계의 현대 기독교미술을 중심으로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현대미술- 세계의 현대 기독교미술을 중심으로
Ⅰ. 들어가며Ⅱ. 본론ⅰ.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청소년 성문화] 성적 차이와 비행, 비행의 관점, 성과 청소년 법체계 [청소년 성문화] 성적 차이와 비행, 비행의 관점, 성과 청소년 법체계
목차
청소년과 성문화
Ⅰ. 발달상의 성적 차이
1. 사회화의 차이
2. 인지력의 차이
3. 성격 차이
4. 성적 차이의 원인은 무엇인가?
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