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양복의 근세 복식, 근대 복식, 현대 복식에 대해 설명하시오.
-] Ⅰ. 근세 복식(16C~18C)
◆르네상스(Renaissance) 복식(16C)
▶시대적 배경 : 16세기 십자군전쟁(Crusade)의 실패로 교회의 권위가 약화됨에 따라 인간 중심적인 사고로의 전환이 이루어진 시기로 남녀 복식의 차이가 뚜렷하고 복식의 변화가 크게 일어났다.
▶복식의 형태 : 시대적인 상황에 의해 직물산업의 발달과 종교적 색채를 배제한 인 체를 강조하고자 하는 인체미의 인위적인 과장 형태가 나타나고 기본 적으로 남녀 모두 러프(ruff)(① 그림)칼라 장식과 슬래쉬(slash) (①③ 그림)가 유행했다.
ⓐ남성복의 특징 : 기본 복식은 흰 내복(chemise)을 입었다.
㉠상의 : 뿌르뽀엥을 입었고, 패드를 넣어 어깨와 가슴을 부풀렸으며 길이가 짧아 졌다.(①③ 그림)
㉡하의 : 호박 모양의 반바지인 브리치즈(breeches)를 입고 아래는 밀착된 양말 형태의 쇼오스(bas de chausses)를 신었으며, 가랑이 사이는 코드피스 (codpiece)로 성기를 장식하기도 했다.(③ 그림)
ⓑ여성복의 특징 : 주로 로브(robe) 입었다.
[현대패션] 1960-2000 동안의 복식의 흐름, 여성복식을 중심으로 1960~2000 동안의 복식의 흐름
-여성복식을 중심으로
[목차]
1. 서론
2. 본론
2-1. 1960년대의 사회·문화적 배경 및 여성 복식 스타일
2-2. 1970년대의 사회·문화적 배경 및 여성 복식 스타일
2-3. 1980..
[현대인과 패션] 코스튬플레이에 관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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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례
(1) 비례의 개념
① 비례의 원리 속에는 비율(proportion), 비(ratio), 규모(scale)의 개념이 모두 포함된다.
. 비율(proportion)은 전체에 대한 부분의 크기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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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교회사 들어가면서
근세교회사를 논하기 전에 근세의 기점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세속사적으로 본다면 근세는 14세기 이태리의 인문주의자인 페트라카(Petrarca)에 의해 시작된 문예부흥이 기점이 된다.1)..
근대교회사 서 론
1. 근대 교회사
근세는 “인간이 스스로 주인이 되고자 하는 자율의 시대였다. 근대를 보는 관점에 대해서도 개신교와 로마 카톨릭은 입장이 서로 다르다. 교회가 이 시대의 사상적인 주도권자가 아니라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