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판 및 개선광고제작,남자라면,남자라면마케팅,팔도라면마케팅,팔도라면,라면시장,라면시장마케팅

1. 광고비판 및 개선광고제작,남자라면,남.hwp
2. 광고비판 및 개선광고제작,남자라면,남.pdf
광고비판 및 개선광고제작,남자라면,남자라면마케팅,팔도라면마케팅,팔도라면,라면시장,라면시장마케팅
광고 비판 및 개선 광고 제작
- ‘남자라면’

1. 상황분석
- 1963년 9월 15일, 일본의 명성식품으로부터 라면기술을 도입한 삼양라면이 처음으로 라면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생소하여 판매가 부진했지만, 무료시식회에서 그 맛을 인정받으며 곧 서민들의 음식으로 각광 받게 되었다. 당시 정부의 혼분식 장려정책도 라면이 널리 보급되도록 했다. 현재 인스턴트 식품 중 라면이 조리가 제일 쉬울뿐더러, 가격대비 효용성에 있어서도 뛰어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라면시장은 밑에 표에서 보듯 계속 성장하고 있고, 엄청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내수 소비량에 있어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라면시장이 성숙기에 있다 보니 다른 라면시장이 형성되기에는 현재 라면시장이 포화상태여서,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그러나 이를 무시하듯이, 하얀국물 시장이 빠른속도로 형성이 되었다. 꼬꼬면을 비롯하여 나가사키 짬뽕, 기스면이 빠르게 성장을 하였으나, 밑에 표에서 볼 수 있듯, 다시 하향세로 치닫는 중이다.

이후, 2012년 3월 남자라면을 출시로 진짜진짜라면 등 빨간 국물 라면시장이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라면시장의 틈새를 노린 새로운 라면시장이 열린 것이다.

2. 경쟁사 분석(신라면)
- 신라면은 1986년에 출시 되었으며, 이전에는 없었던 ‘매운 맛’에 초점을 맞춘 첫 번째 라면으로, 얼큰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에게는 아직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면으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표에서 볼 수 있듯이 1조 9000억원대의 규모를 가지는 라면시장에서 1위를 꾸준히 지켜나가고 있는 중이다. ‘사나이를 울리는 농심 신라면’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스태디셀러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신라면은 브랜드 가치에서도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