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세계의 유아교육[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이탈리아, 이스라엘, 일본의 유아교육]

1. 유아교육 - 세계의 유아교육[프랑스, .hwp
2. 유아교육 - 세계의 유아교육[프랑스, .pdf
유아교육 - 세계의 유아교육[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이탈리아, 이스라엘, 일본의 유아교육]
프랑스의 유아교육

뛰고 즐기고 생각하는 유아교육 역점
프랑스 파리 15지구의 종킹 유치원은 현대식 2층 건물. 2~4세의 어린 반, 4~5세의 중간 반, 5~6세의 큰 반 각 1개반과 연령층이 뒤섞인 혼합반 2개반이 운영되고 있다.
혼합반의 이름알기 시간. 어린 아이들의 성명이 적힌 흰 카드들이 바닥에 널려 있고 한쪽에는 이름과 성의 첫글자만 쓴 카드들이 있다.

함께 생각하라. 정확히 표현하라
아이들이 자신의 성명 카드를 찾은 뒤 이름과 성에 상응하는 첫글자카드 옆에 놓는 다. 담임교사 프랑수아즈 샹브롱마클레는 틀린 아이에게 왜 잘못 찾았지 하고 물었다. C와 D를 혼동했어요. (아이) 이 활동의 지문 을 말해봐요. (교사) 예를 들면 안 마리를 찾는데..... (멜로디촵4) 아닙니다. 지문이란 문제를 풀기 위해 객관적으로 기술하는 것이에요. (교사) 성과 이름카드를 보고 이에 맞는 첫글자 카드를 찾아보시오 입니다. (알리스촵6)이어 교실 바닥에 중간 아이들의 성과 이름을 음절 단위로 써 놓은 카드를 늘어놓는다. 7명이니까 성과 이름 카드로 나누면 14개가 되겠지. 세어보자. (교사) 하나 둘.... (아이들) 왜 14개가 훨씬 넘을까. (교사) 음절 단위로 쪼개 놓았기 때문입니다. (토마촵5) 지문은 (교사) 음절로 나뉘어진 성과 이름카드를 찾아 첫글자카드와 맞춰보라. 입니다. (빅토리아촵5)
이어 큰 애들은 성명에 맞는 철자카드를 찾아냈다.
샹브롱마클레 교사는 방금 수행한 활동을 설명하게 함으로써 생각과 활동을 표현하는 훈련을 시킨다. 며 다양한 연령층의 상호작용 속에서 어린 쪽이 이득을 볼 것이라 생각하겠지만 큰 애가 훨씬 똑똑해진다 고 말했다.

창의력 기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