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생물학 - 성의 역사에 관해서

1. 성의 생물학 - 성의 역사에 관해서.hwp
2. 성의 생물학 - 성의 역사에 관해서.pdf
성의 생물학 - 성의 역사에 관해서
성의 생물학 - 성의 역사에 관해서

1. 고대 그리스
․ 역사적으로 보면 가족 간의 근친상간은 확고한 금기사항으로 전달한다.
․ 유태교 : 십계명으로 결혼한 성인이 다른 여자와 성관계를 갖는 것 금한다.
동성애는 죄이고 처벌의 대상이다.
․ 고대그리스 : 성에 대해서 비교적 자유로운 태도를 보였던 나라이다.
여성의 위치는 아이를 생산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1) 고대 그리스의 성
․ 그리스인들은 인간의 행복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육체적인 쾌락이라고 여겼으며, 그들의 문화는 즐거운 삶의 향유와 사랑의 기쁨에 대한 예찬으로 이루어 졌다. 그러한 연유로 그리스인들은 성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인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육체적 사랑이 지나치면 정신이 육체에 대한 통제력을 상실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이 배제된 육체적인 사랑은 정상적인 사랑의 행위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리스인들은 인간의 육체적인 아름다움을 일찍 깨달아 누드의 미와 솔직하고 공개적인 에로티시즘을 지향하였고 성적인 것과 지적인 것의 접목을 시키려고 노력하였다. 그 결과 신체의 단련을 영혼과 정신을 단련시키는 것으로 승화시켜 올림픽 경기를 시작하였으며 여러 가지 아름다운 누드 조각 예술품을 탄생시켰다.
그리스인들은 암수 한 몸인 자웅동체가 가장 이상적인 인간형이라고 생각하였고 그러한 인식은 여러 형식의 문화로 표현되었는데 이러한 양성적인 인간상을 이상적인 것으로 인식해 이를 통해 신과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그들에게 있어서 성이란 개인과 개인, 남자와 남자, 여자와 여자 사이에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었는데, 다시 말하면 보다 넓은 범위의 성행위가 이루어져 양성애, 이성애, 동성애 모두가 사회로부터 받아들여졌다. 이런 현상은 많은 남성 신들이 여성 뿐 아니라 같은 성의 사람과 성관계를 갖는 모습을 표현한 그리스 신화에서도 흔히 나타나 있다.

2) 고대 그리스의 색다른 동성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