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설계실험] 자동 세척기( Automatic Washing Machine) 경북대학교

1. [전자공학설계실험] 자동 세척기( Auto.hwp
2. [전자공학설계실험] 자동 세척기( Auto.pdf
[전자공학설계실험] 자동 세척기( Automatic Washing Machine) 경북대학교
REPORT

( 전자 공학 설계 실험 Term Project에 관한 최종 보고서 )

과목명

담당교수

제출일

소속

학번

성명

▲ Term Project의 기본적인 개요
● 자동 세척기( Automatic Washing Machine)
● 복지관에 위치한 트랙을 따라 이동하면서 식기를 세척하는 세척기에서 동기를 얻음
● java applet(swing)을 이용하여 GUI를 구현
● 셋톱 박스와의 소켓을 이용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applet(client)에서의 셋톱박스(server)를
제어함
● 광센서를 입구와 출구에 배치하여 물체가 인식되면 기본적인 세척기가 동작
●각 부분마다 센서에 의해서 필요한 동작이 구현됨

▲ 제작 환경
● Program Develpoment Environment
◦ Java applet : JDK 1.4.2 JBuilder 6.0이용
◦ Linux는 실험실에 비치되어 있는 RT-Linux를 이용

● Hardware Development Environment
◦ Lego Docta : 주어진 두개의 Set과 추가적으로 모터3개와 여러 부품들을 가져와서 이용
(다른 조에서 빌려오기도 하고 Spare resource box에 있던 것을 이용)

▲ Term Project의 레고 조립 부분의 세부적인 부분
● 입구 부분

입구에 물체가 놓이면 광센서에 의해서 물체가 이동하게 되고 회전센서에 의해서 우선 램프앞에
정지하게 되고 램프(램프에 불이 들어온다는 것은 물이 뿌린진다고 가정)가 점등된다. 그리고
일정시간(applet에서 물이 뿌려지는 시간이 제어)이 지난뒤에 다시 레일이 동작을 하고 다시 이것은
회전센서에 의해서 잠시뒤 멈추게 된다.

● fan, 90도 회전판 부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