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에 계셨던 아버지와 교육자이신 어머니 사이의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많은 귀여움을 받고 자랐습니다. 하지만 부모님 두 분이 직장에 다니신 관계로 외로움을 많이 타고 다소 내성적인 성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소극적인 성격에 불만이 많았던 저는 성격 을 바꾸기 위해 스스로 많은 노력을 했고, 그래서 시작한 것이 태권도인데, 태권도를 배우며 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친화적인 성격과 적극적인 사고를 갖게 되는 동시에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육체를 동시에 소유 할수 있었습니다 . 지금은 공인 3단이며 기회가 된다면 4단 승단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또 대학생활 동안엔 학교동아리 회장, 통신모임 시삽 등을 맡아하며 저의 모자란 점을 많이 메꾸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군 생활은 행정보직을 받아 생활을 했기에 문서처리에 관해서 많은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성격상의 장단점
저의 전반적인 성격은 겉으로 보기엔 외향적이나 내성적인 면이 가미된, 그리고 유머감각 또한 소유한 성격입니다. 그리고 끈기와 집중력이 강해서 한가지 일에 몰두하면 자리를 뜨지 않고 일을 해내는 면도 있습니다. 다만 그런 만큼 고집도 세서 한가지 일을 하는 동안엔 다른 일을 돌아보지 않는 단점도 있으며 고쳐나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만남에 있어선 처음 만났을 땐 먼저 말을 건네며 쉽게 친해지고 한번 마음을 준 친구와는 항상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 제게 시키시는 일이라면 뭐든지 잘할 자신이 있습니다.라는 일반적인 말보다는 제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선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수행할 자신이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중요한 문제는 제가 하게 될 일을 제가 좋아하는 일로 만드는 일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