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년 서울 토박이로 척박한 상황에서 자랐습니다.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고 늘 뒤에서 든든한 힘이 되어주시는 사업가 아버지와 정도를 중요시하는 교육자이시던 어머니 사이에서 1남 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께서 꾸중보다는 믿음과 격려로 지켜봐 주셔서 저는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 광고과에 입학해 광고뿐만 아니라 미술과 문예에 대한 애착이 있어 아마추어 미술동아리에서 활동하여 96년에는 집행부를 이끌기도 했으며, 학과 편집부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2. 성격 및 재능
무엇이든 확실한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목표가 생기면 결과가 확실히 나타날 때까지 집중하고 밀고 나가는 끈기가 있습니다. 때로는 '고집이 세다'라는 말을 듣기도 하여, 주위분들의 충고와 조언을 수용하고,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여 단점을 보안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지원동기 및 나의 전망
급변하는 환경, 눈앞에 다가온 21세기 국제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처음 사회에 발을 딛는 저는 자전거 처음 타는 사람처럼 몇 번이고 넘어지더라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며, 젊음을 불태우며 열심히 페달을 밟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맡은 분야에서 회사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4. 기타 취미 및 특기.
19○○년 7월에서 10월까지 ○○기획실 소속의 ' Idea Team'에서 학생 대표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모여 신상품 개발, Brand-Naming, 광고기획, 판매전략 등을 회의했는데, 전 매우 즐겁게 일했고 열심히 했지만, 학업 문제로 중도에 그만두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용회화에도 능통해지고자 어학연수도 다녀왔습니다. 제 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해서 독해와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하고 컴퓨터는 그래픽에 자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