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간호사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이 '환자를 이해하는 마음'과 '실천하는 책임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섬세함과 배려로 환자와 동료의 마음까지 보듬는 간호사"
저는 저의 장점인 섬세함과 배려, 변화에 유연한 태도를 보훈병원의 다양한 환자와 동료들을 위한 실천으로 연결하고자 합니다.
저는 "환자와 동료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는 간호사"가 저의 롤모델이자 목표입니다.
앞으로 대전 보훈병원 간호사로 근무하게 된다면, 저의 '긍정적 변화에 대한 믿음'과 '함께 성장하는 자세',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항상 실천할 것입니다.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반복하며 환자와 동료 모두에게 신뢰받는 간호사가 되고 싶습니다.
간호사로서 대전 보훈병원에 입사하게 된다면, 무엇보다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 분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싶습니다.
저는 늘 '환자와 동료 모두가 신뢰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배움과 실천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진심을 담아 국가유공자 분께 헌신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대전 보훈병원 신규 간호사 지원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저의 성장환경과 임상경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릴 적 할아버지께서 국가유공자이셨기에 자연스럽게 국가에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존경심과 감사함을 느끼며 자랐습니다.가족과 함께 보훈행사에 참여하며 많은 국가유공자분들을 뵈었고, 이분들에게 사회적으로 더 많은 관심과 돌봄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임상실습기간 동안에도 국가유공자 환자분들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임상에서 환자의 질병뿐 아니라 그들의 인생과 가족, 그리고 국가를 위한 헌신까지 함께 존중하고 공감하는 것이 진정한 보훈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국가유공자분들의 건강권 보장과 사회적 존엄성을 지키는 데 앞장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예 : 정신건강지원, 사회복귀 프로그램 등)은 다른 병원과 구별되는 보훈병원만의 강점이라 여겨집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과 보훈가족 분들이 보다
저의 진심을 다한 돌봄과 책임감, 그리고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대전 보훈병원의 가치와 잘 맞닿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의 장점인 섬세함과 배려, 변화에 유연한 태도를 보훈병원의 다양한 환자와 동료들을 위한 실천으로 연결하고자 합니다.
환자의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는 섬세함, 팀원들의 어려움을 헤아리는 배려심, 실수에서 배우 고 성장하는 성찰력, 그리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적응력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강점을 살려나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함께 성장하며 변화를 만들어가는 긍정의 힘을 믿습니다"
작은 실천의 힘'이 사람의 마음을 바꾸고, 삶의 질까지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실제로 경험한 순간이었습니다.
이후 임상실습에 나가서도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보자"는 다짐을 실천했습니다.
앞으로 대전 보훈병원 간호사로 근무하게 된다면, 저의 '긍정적 변화에 대한 믿음'과 '함께 성장하는 자세',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항상 실천할 것입니다.
실습 중 감염관리, 환자 안전, 낙상예방 등 병동 내 필수 안전관리 영역에서 직접 교육자료를 찾아보고, 동료들과 토론하며 실무매뉴얼을 정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자세로 보훈병원에서도 환자 안전과 감염 예방을 최우선으로 두고, 새로운 지침이나 제도가 시행될 때마다 적극적으로 학습하며 변화를 선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임상간호사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감염관리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빠짐없이 참여하며,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 외부 세미나에도 관심을 가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