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상문] 영적 전쟁

1. [독후감상문] 영적 전쟁.hwp
2. [독후감상문] 영적 전쟁.pdf
[독후감상문] 영적 전쟁
영적 전쟁을 읽고...

이 책은 1장부터 12장까지 마치 하나의 대하소설마냥 연결되는 영적전쟁에 관한 훌륭한 지침서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으로부터 시작하여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를 인식하고 또 하나님의 뜻에 어떻게 합당하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성경말씀을 들어 아주 구체적이고도 실제적으로 쓰여 있어 영적 전쟁을 해야 하는 우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다시 한번 순서에 따라 귀한 내용들을 짚어보려 한다.
2장에서는 그리스도인의 생활에 대한 기본적 기초를 “앉기, 걷기, 서기”로 나누어 놓았는데 새롭고도 적절한 보기였던 것 같다. 특히 구속받은 우리의 신분에 대해 자세히 풀어놓은 “앉기”부분에서는 다시 한번 위안받고 보호받음에 안심이 되었다.
3장에서는 사탄이 하는 일에 대해 분명하게 인식할 수 있게 해 주었는데 특히 요즘 사회적으로도 많이 오르내렸던 자살이 바로 사탄의 역사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었다. 또한 무엇보다도 사소한 일일지라도 우리를 마귀의 궤계에 들게 하는 일에 스스로를 노출시키지 말아야 함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4장은 개인적으로 제일 인상깊게 읽은 대목이다. 영적 전쟁에서의 세가지 싸움터에 관해 쓴 내용인데 생각, 마음, 입이 모두가 우리 실생활과 얼마나 밀접한가!
열등감이나 죄책감은 신앙생활하면서 수시로 겪게되는 것인데 이런 것을 통해서도 사탄은 우리를 넘어지게 하려 한다니 정말 “내 생각을 지키시고 파수꾼을 세우소서”하는 기도를 하지 않을 수 없다. 태도와 감정도 사탄이 노리고 있는 틈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