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MBC(문화방송) 취재기자 자기소개서

1. 2025 MBC(문화방송) 취재기자 자기소개.hwp
2. 2025 MBC(문화방송) 취재기자 자기소개.pdf
현장 취재 경험입니다.
학보 사기자로 활동하며 사회, 문화, 학내 문제를 취재했습니다.
영상시대에도기자의 경쟁력은 '맥락을 전달하는 능력'입니다.
기자로서 이주제를 파고들며 기술과 사회의 균형을 모색하고 싶습니다.
취재기자로서 가장 하고 싶은 보도는 무엇입니까?
제가 새롭게 개설할 개인 영상채널의 이름은 "현장의 맥(脈)"입니다.
채널의 주요 콘텐츠는 사회 현안, 경제적 변화, 문화적 흐름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기록하는 다큐멘터리형 취재영상입니다.
이 채널은 이러한 관심과 경험을 토대로 제작될 것이며, 단순 정보 제공이 아닌 '맥락 있는 뉴스'를 전달하는 저 만의 취재채널이 될 것입니다.
대학 재학 중 언론정보학을 전공하며 기사 작성, 보도문 기획, 인터뷰 기사 작성 수업을 통해 기초를 다졌습니다.
현장 취재 경험입니다.
정책담당자 인터뷰, 주민의견, 전문가 분석을 종합하며 기사를 작성했는데, 이 과정에서기자가 단순 전달자가 아니라 갈등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풀어내는 조정자 역할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영상의 문법과 기사 작성의 논리를 결합하는 훈련을 하면서, 독자가 영상과 텍스트를 통해 입체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멀티미디어 저널리즘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대학교학보사에서 활동할 때, 제가 작성한 첫 기사에 대해선 배기자들로부터 "팩트는 정확하지만, 독자가 읽기에 지루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작성한 기사를 여러 차례 동료와 교수님께 공유하며 독자 입장에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기자로서 이주제를 파고들며 기술과 사회의 균형을 모색하고 싶습니다.
취재기자로서 가장 하고 싶은 보도는 무엇입니까?
사회, 기사, 기자, 영상, 작성, 이다, 현장, 보도, 취재, 독자, 경험, 정보, 통해, 사실, 전달, 주제, mbc, 단순하다, 문제,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