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유치전략,평창동계올림픽,평창올림픽유치전략

1. 평창동계올림픽유치전략,평창동계올림.hwp
2. 평창동계올림픽유치전략,평창동계올림.pdf
평창동계올림픽유치전략,평창동계올림픽,평창올림픽유치전략
1. 서 론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의 바램이 4년만의 재도전에서 또 다시 날개를 꺾이고 말았다. 여전히 열정은 최고였고 투자에도 부족함이 없었다. 그러나 국제 올림픽위원회(IOC) 위원들은 결정적인 순간 평창의 손을 들어주지 않았다. 두 번의 실패라는 쓰라린 경험을 하게 된 강원도민들의 허탈함이란 이루 말 할 수 없을 것이다. 평창 동계 올림픽은 과거 정부주도만의 유치로 이루어진 국제 행사와는 달리 강원도민과 평창군민, 지방자치단체장, 정부, 민간 기업이 함께 주도하여 이루어졌다는 면에서 의미를 되집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평창 동계 올림픽은 거버넌스적(공동으로 운영한다)인 경향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도 역시 3수도전에 나선 평창의 2018년 동계올림픽유치를 향해 힘찬 날개 짓을 하고 있다. 2011년 2월 중순 IOC실사평가단이 평창/정선(설상 경기장, 올림픽선수촌, MPC, IBC 및 기자촌 등), 강릉(빙상 경기장)을 방문하면서 뮌헨2018과 1위 경쟁을 하고 있는 평창2018에 대한 최종 검증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유럽위주의 동계올림픽, 유럽 중심의 스포츠외교, 유럽의 과반수에 육박하는 IOC위원점유, 뮌헨 2018의 총 지휘자인 Thomas Bach IOC부위원장의 막강 스포츠외교력을 동원한 평창 견제 등 각 가지 다양하고 기술적인 유럽텃세와 태클 등을 어떻게 하면 불식시키고 의연하게 유치성공의 관문을 통과 할 수 있을까
그 해결 방안은 평창2018만의 특장점을 한치의 실수도 없이 IOC실사 평가단에게 각인, 확인, 검증시켜 평창의 당위성과 정당성을 IOC실사평가 최종보고서에 반영케 하고 투표권자들인 IOC위원들이 평창의 우수성을 인정토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2. 본론
가.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