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을 가장 많이 타는 패션 중에 하나는 교복 패션이다.
교복으로 한껏 멋을 부린 중고등학생들을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자주 볼수 있다.블라우스의 팔,허리 폭을 나름대로 짧게 고친 여학생도 있고,‘칼’같이 교복을 다린 남학생들도 있다.교복업체들은 개성이 강하고 , 남들보다 튀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저마다 독특한 교복을 선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유명디자이너가 교복을 디자인하고 교복모델로 유명 연예인들이 내세워지고 있는 추세이다. 심지어는 교복전문브랜드의 출시기념 패션쇼가 열리기도 한다.
교복패션으로 가장 유명한 나라는 일본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 일본 학생들의 교복패션을 알아보고,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우리나라 학생들의 교복패션과 교복을 입는 것의 의미, 교복의 패션에 대한 나의 견해들을 정리해 보겠다.
2. 본론
일본에 여행을 하였거나 일본 관련 된 검색을 하였을 때 일본의 중, 고등학생하면 바로 생각 나는 것 중에 하나가 굉장히 짧은 치마에 하얀색의 긴 양말의 교복 입은 모습이 떠오르는 분들이 많을 꺼라고 생각한다.
현재도 일본에서는 여름에는 치마에 블라우스, 봄, 가을에는 위에 가디건을 걸치고 겨울에는 귀여운 코트를 입고, 한 손에는 직사각형의 어깨에 매고 다니는 가방을 들고 다니는 학생들이 아주 많다. 대부분 교칙에 의거하여 이와 같이 하고 다니나, 자세히 보면 가방에 로고가 다르거나 양말, 가디건 등은 각자 교복과 다르게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으며, 또한 액세서리 등도 똑같은 교복이지만 각자 취향에 맞게 다르게 하고 있다.
이스트보이의 로고, 일본여행이나 방문시 교복을 입고 있는 학생들의 옷, 가방 등을 눈여겨 본다면 금방 알아 볼수 있다.
이스트보이의 판매 1위 아이템, 루즈 삭스 일본의 여학생들은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지금도 꾸준히 판매가 되는 아이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