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향적인 성격은 플랜트산업에 있어서 꼭 필요한 성격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이 저에겐 매력으로 다가왔고 플랜트 분야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part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부터 저는 플랜트 분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 많은 강사님들이 PM이 되기 위해선 어떤 한 사물을 바라볼 때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는 리스크를 잘 파악하기 위해 세심한 관찰력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현재 계장 분야의 기초가 되는 '자동제어' 과목에 대한공부를 다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로 갈수록 모든 플랜트 운영이 자동제어에 의해 운영되고 기계화되므로 계장설계는 무한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며 또한 바로 인사 사고와도 이어져 플랜트의 적절한 운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점이 저에겐 매력으로 다가왔고 플랜트 분야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part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저는 계장 분야와 관련 있는 전공 중 자동제어part 분야를 재미있게 배웠습니다.
제어공학의 매력은 비록 학 문으로서의 역사는 짧지만 우리가 기계라고 하는 것들, 더 나아가 저를 포함한 모든 생물 또는 무생물조차도 정교한 제어 메카니즘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어느 학문에서든 응용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되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저는 플랜트 산업에서 저의 능력을 발휘하여 무한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있어 저의 능력을 보태고 싶으며, 인류의 삶을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