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아이들은 머리를 감기 위해 줄을 섰고 무척 궁금해하는 표정이였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방법은 우리 학과만의 체육대회를 열자는 것이었습니다.
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저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앞으로도 더 높은 목표를 위해 도전하는 자세를 잃지 않고, SK하이닉스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준비된 인재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하였습니다.
저는 입사 후에) 앞으로도 더 높은 목표를 위해 도전하는 자세를 잃지 않고, SK하이닉스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저는 입사 후에도 더 높은 목표를 위해 도전하는 자세를 잃지 않고, SK하이닉스의 인재상과 부합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처음 보는 휴대폰이 신기했는지 모두들 사진을 찍기 위해 제 주위로 모였습니다.
학생들의 친목도모를 돕고 학교체육대회를 미리 연습할 수도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으로, 원활한 진행을 위해 팀원을 모집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심판과 진행요원을 뽑는 포스터를 직접 만들고 홍보하면서 학생들의 협력을 이끌어냈습니다.
행사의 효과는 실제 학교체육대회 때 나타났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팀원들과의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현장실습 동안 주어졌던 원래 과제는 "실습 내용을 정리하여 교육 마지막 날에 PPT 발표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진행되는 교육이 정확히 이해되지 않아서 발표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항상 가게를 위한 아이디어를 고안하고 있던 저는 사장님께 매출 증가를 위한 제안을 드렸습니다. 고객들의 입장에 서서 "음식 모형이 아닌 실제 사진을 찍자는 것이었습니다."음식을 직접 찍어서 그 사진들로 홍보판과 메뉴판을 만들면, 고객들의 관심과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깔스러운 음식 사진을 본 손님들은 모두 저희가게로 오셨고 실제 사진과 같은 음식에 모두 만족해하셨습니다.
저는 DRAM 개발부서 공정팀에서 10나노급 DRAM 반도체 공정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학부 때부터 반도체 재료, 제조공정 등 반도체 관련 전공지식을 충실하게 쌓았습니다.
또한, LED 실무 인력 양성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PVD, CVD 등 각 증착법에 대해 실습하였고 Photo, Etch공정 등 반도체 제조장비를 직접 다루며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전공지식과 실무 경험이 "SK하이닉스의 공정엔지니어가 꼭 갖추어야 할 역량"이라는 확신이 서서 R&D(공정)부서를 선택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머리를 감기 위해 줄을 (선 아이들이) 섰고 무척 궁금해 하(다)는 표정(으로 얌전히 기다렸기 때문 입)이였습니다.
아이들도 처음 겪어보는 경험에 어색(해)하(였)지만 (머리를 감고 난 후에는/일이 끝난 후에는 아주/매우 /무척) 시원한 표정을 지으며 (흡 족해/흐뭇해/만족스러워) 웃기 시작했습니다.
체육대회 종합 3위]
회의를 마치고 토론된 내용들을 종합해 본 결과, 저희 학과의 가장 큰 문제점은 체육대회 당일에서야 선발팀을 급조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학과 체육대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시행할 수 있었습니다.
한 번 (만)의 의무적인 발표(하지 말고) 대신 매주 발표를 하자 "(는 더 높은 목표를 세웠)였습니다.
그날 이후로 (이대목이 좀 장황하니 과감하게 간추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지) 직원들과 (의 친밀감을 / 정서적 유대감을) 부쩍(높였습니다.그)가까워진 덕분에 (다음날부터는) 업무가 끝난 후에는 (현지인 관리자에게) 1:1 교육(까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한 번만 발표하지 말고 매주 발표를 하자"는 더 높은 목표를 세웠습니다.
처음엔 그런 제 모습을 보고 웃기만 하던 사장님도 (줄바꿈)(그렇게 사흘 정도) 시간이 지나니 (사장님도 궁금하셨는지, 저에게) 제사진(좀 보여줄 수 없냐고 하셨)을 보고 싶다며 카메라를 드셨습니다.
곧 이어 "앞으로는) 매장 앞에 진열된 모형(음식 대신 OOO씨가 촬영한)보다 예쁜 음식 사진을 (전시하라/걸어두라/ 진열하라"는 사장님의 오더가/지시가 내려졌) 보면서 결국 제의견에 동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5분 뒤, 저는 흡족함에 활짝 웃는 사장님의 표정을 볼 수 있었고, 곧이어 "앞으로는 매장 앞에 진열된 모형음식 대신 OOO씨가 촬영한 음식 사진을 전시하라"는 사장님의 오더가 내려졌습니다.
다만, 세부적인 표현에 꼼꼼히 손을 대면 글의 흐름이 더 유연해지고 완성도도 더 높아질 것 같기에 윤문 중심으로 첨삭을 시종일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