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기업분석,넥슨마케팅전략,카트라이더,넥슨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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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기업분석,넥슨마케팅전략,카트라이더,넥슨전략
Contents.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Ⅰ. Introduce - Who is the Nexon
1. 연혁
2. 비젼
3. 현황
4. 핵심역량

Ⅱ. Nexon s Product Line

Ⅲ. Market Envirornment Analysis

1. 내 외부 환경분석 (5 Force +Diamond +PEST +SWOT Analysis)
2. 경쟁사 분석
3. 분석의 핵심부분 요약

Ⅳ. Nexon s Global Marketing Strategy
1. STP 전략
2. 마케팅 믹스(4P’s)

Ⅴ. Nexon in China

1. Success in China
2. Key Success Factor

Ⅵ. Marketing strategy suggestion for Nexon

O. Synopsis - About on-line game market.

Video Game - 전자적 하드웨어 기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비디오 게임시장의 경우, 1980년대에 유행하던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을 그 시작단계로 볼 수 있다. 청소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이 오락실 시장의 확대로
인해 Video 게임시장이 정착되기 시작하였다.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1990년대 가정용 콘솔(Console)게임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고 이후에 가정용PC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PC용 컴퓨터 게임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게임시장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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