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시켜라를 읽고

1. 29.hwp
2. 29.pdf
도입, 요약, 결어로 구분하여 도입은 환기 차원의 글, 책 전체 개략 등을 담고 있습니다. 요약에서는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했고, 마지막 결어에서는 책을 읽은 후의 전체적인 느낌과 생각을 적었습니다.
도입, 요약, 결어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입
과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느꼈던 것 중에 하나는 웬만큼 어려운 것이 아닌 한 학생 시각에서 설명을 해주면 대부분 쉽게 이해한다는 것이다. 설명을 해줘도 학생이 이해 못한 부분을 분석해보면 가르치는 사람부터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음을 솔직히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누군가를 가르쳐 본 경험이 있다면 공감이 갈 것이다.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의 저자 류랑도가 이 책에서, 조직이 성과를 못내는 이유를 직원들에게 아니라 리더에게 그 책임을 돌리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일 것이다. 먼저 제대로 된 리더라야 직원들에게 제대로 시킬 수 있고 그 결과로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주)더퍼포먼스의 대표컨설턴트로서 저자는 이 책에서 그동안 만났던 수많은 리더들의 사례를 통해 리더가 조직원들의 역량을 끌어내어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는 7원칙과 각 원칙별 7개씩 총 49개의 행동지침을 제시한다.

성과 창출의 7원칙은 공감적 성과목표, 통찰적 전략코칭, 현실적 실행자원, 자결적 권한위임, 헌신적 소명의식, 실전적 역량훈련, 도전적 평가보상 등이다.
류랑도, 성과, 성과창출, 성과코칭, 성과목표, 전략코칭
(성과를 원하는가?) 제대로 시켜라 /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2011 / 기타표제: '리더'가 '리더'인 첫 번째 이유는 제대로 일하게 하는 데 있다! 부록: '제대로 시키는' 리더를 위한 자가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