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패션생활

1. 대학생들의 패션생활.ppt
2. 대학생들의 패션생활.pdf
대학생들의 패션생활
[패션과 예술]

대학생들의 패션생활

목 차

1. 시대별 대학생들의 코디법
2. 지역별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스타일
3. 다가 올 유행 패션이나 아이템 추천
[용어정리]
트위기: 비틀즈와 마리콰트와 함께 모즈룩을 전파
토털 룩: 모자,블라우스,양말,신발 등이 통일된 느낌을 주는 스타일이다. 의상과 액세서리의 색상을 조화있게 매치시키는 것이 기본 조건이며, 떄로는 이 전체를 단색으로 통일하는 경우도 있다.
믹스매치룩: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대조적 이미지를 섞어 새로운 멋을 추구하는 패션 스타일.
에스닉 스타일: 유럽 이외의 세계 여러 나라 민족 고유의 염색, 직물, 자수, 액세서리 등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패션.
1960: 냉전에도 불구하고 바다 건너 미국에서는 팝 아트와 모즈 룩이 한참 패션계를 뒤 흔들고 국내에서는 ‘한강의 기적’이 태동되엇던 시기가 바로 60년대. 근변하는 시대의 흐름속에 기존의 클래시즘은 온데 간데 없고 슈 우에무라의 모즈 룩처럼 새롭고 강렬한 아트에서 영감을 얻은 룩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었다. 체구와 주근깨 그리고 살짝 처진 눈매를 더욱 강조하는 아이 메이크업으로 독특한 아우라를 자랑하던 패션 모델 트위기가 있었다.

1970: ‘히피 문화’로 대변되는 70년대는 패션사로 보자면 그 다양한 스커트 길이만큼이나 많은 유행이 훑고 지난 시기라 할 수 있다. 그로 인해 메이크업은 의상과 잘 어우러져야 한다는 토털 코디네이션 개념이 자연스럽게 퍼져 나갔으며 기존의 하얗게 분을 바르던 피부 표현에서 차츰 벗어나 투명한 피부 화장과 여성미를 사린 자연스러운 아이브로, 핑크에서 청회색 계열로 조금은 다양해진 아이 컬러들이 선보여졌다.
[시대별]
[시대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