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광고

1. 빕스광고.hwp
2. 빕스광고.pdf
빕스광고
(1) 전파광고
아웃백하면 캥거루, 치킨샐러드와 부시맨 빵이 떠오르고 TGIF는 빨강과 흰색의 테이블보가 생각난다. 반면 VIPS는 샐러드바 이외에 연상되는 브랜드 이미지가 없었으며 그마저도 일부 과거 방문했던 적이 있는 고객층만이 연상해 냈다. 샐러드바의 경우에도 토다이의 씨푸드에 집중된 샐러드바처럼 뭔가 특징적인 샐러드바 컨셉이 떠오르지 않았다. 즉, VIPS의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의 문제점은 소비자가 일관성있는 브랜드 연상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VIPS는 자신들의 자사를 알리기 위해 광고를 하게 된다. 그것이 바로 2007년 VIPS가 처음 케이블 방송을 통해 내보낸 CF 이다.

1) VIPS TV쿠폰 광고 (2007년)
TV광고도 소비자와 상호적일 수 있다. TV광고를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소비자가 TV광고를 적극적으로 찾아 올 수 있게 할 수 있다. 라는 TV광고에 대한 새로운 전제로 탄생한 것이 바로 이 VIPS TV쿠폰 페스티벌 이다.
VIPS 광고를 휴대폰 카메라나 디지컬 카메라로 찍어 매장에 가지고 가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쿠폰 개념과 TV광고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을 캠페인 방식으로 전개 되었다.
VIPS 매장에서 주문 시 휴대폰이나 디카로 VIPS TV크폰을 보여주면 즉석에서 스크레치 카드를 제공하여, VIPS 1년 샐러드바 무료이용권과 스쿠터, 디카, DMB휴대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