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증강현실 기술의 적용 범위
2. 증강현실 기술의 도입 사례
가. 집중분석 - 빈폴, Zugara
나. 분야별 사례 - 교육
다. 분야별 사례 - 방송 및 광고
라. 분야별 사례 - 의료
마. 분야별 사례 - 엔터테인먼트
바. 분야별 사례 - 기타
3. 증강현실의 산업적 발전 전망
Ⅲ. 결론
1. 증강현실의 문제점 및 대안
2. 앞으로의 방향
3. 우리 조가 생각해본 미래의 증강현실
Ⅰ. 서론
1. 조사배경
증강현실이란 생소한 이름이 언제부턴가 IT기사나 해외 광고에서 눈에 띄더니, 이제는 일상 속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증강현실의 적용범위가 확대되었다. 광고나 방송뿐만 아니라 의료나 교육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증강현실은 그 앞날이 매우 기대되는 새로운 기술이다. 축구 중계 화면에서 마치 실제로 잔디 위에 팀 로고를 박아 놓은 듯한 효과, 선거 집계 때 집계자료를 스튜디오에 가상으로 합성한 시뮬레이션 이미지 등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게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이고 있었던 증강현실 기술을 우리 조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다. 지금부터 현실을 보는 새로운 장을 여는 신기술, 증강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종합설계] 증강 현실을 이용한 두더지잡기 게임 개발 [ 종합 설계 최종 보고서 ]
증강 현실을 이용한 두더지잡기 게임 개발
/목차/
1.
개요
...
3
2.
프로젝트 수행 일정 및 추진 체계
...
5
3.
설계
...
6
4.
설계 과정
...
10
5.
프로젝트 결과물 및 성능 분..
[IT] 증강현실과 가상현실들의 개념이나 사례들 [ 증 강 현 실 ]
몇 년 전부터 전 세계를 휩쓴 스마트폰, 태블릿 PC 열풍이 소비 성향을 비롯해 생활 패턴까지 변화시키고 있다. 그만큼 요즘 IT 기기는 우리의 일상과 대단히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그 동안..
AR.증강현실 출처
참고
선정
동기
AR
소개
사례
시사
점
증강현실 (AR)
목차
증강현실 ( AR )
Augmented Reality
출처
참고
선정
동기
AR
소개
사례
시사
점
1. AR 기술 선정 동기
2. AR 소개
3. AR을 활용한 가치창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