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비평] 영미문학의 대표적 시인인 윌리엄 블레이크의 시 The Chimney Sweeper 비평
William Blake의 The Chimney Sweeper 에 관한 역사 및 전기적 고찰
윌리엄 블레이크는 혁명적인 시를 썼으며 급진적인 시인이라고 평가를 받는다. 물론 그의 천성 자체가 혁명적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그러한 급진적이고 비판적인 시를 쓰게 된 배경 또한 찾아볼 수가 있다. 또한 그의 시를 찾아보면 항상 같이 있는 그의 그림실력의 배경 또한 그의 전기적 요소를 들여다본다면 유추할 수가 있다. 윌리엄 블레이크는 영국의 낭만주의 문학 시대를 연 시인으로 평가를 받는다. 윌리엄 블레이크는 1757년 11월 28일에 Gorden Square에서 7남매 중에 셋째로 태어났다. Gorden Square에서 태어났다는 것만 보아도 우선 상류층은 아니라는 것을 짐작 할 수가 있다. 왜냐하면 그 곳은 당시 중, 하류층 살던 곳이었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7명이라는 많은 남매중의 셋째라면 당시 전통에 따라 장남 이외에는 유산을 상속 받을 수가 없었다. 그는 소상인 계층 출신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양품점을 은영하였으나 생활이 넉넉하지는 않았다고 한다. 또한 블레이크는 네 살 때 창문에서 하느님의 형상을 보았고 여덟 살 때는 나무위의 천사를 보았다고 한다. 이러한 능력 때문인지 부모에 의하여 그는 학교 대신 드로잉 클래스(왕립 미술학교)에 다니게 되었다고 추정할 수 있다. 그는 왕립미술학교에 잠시 다니다 14세부터 판화를 배웠고 문학서적을 탐독하면서 시를 쓰기 시작하였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화가로서의 블레이크보다는 시인으로서의 블레이크에 대한 연구가 더 많다. 그러나 블레이크 후대의 비평가 존 러스킨은 ‘블레이크는 시도 뛰어나지만 화가로서도 렘브란트에 버금간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그림 그리는 능력은 왕립 미술학교를 다니던 경험에서 배웠다는 것도 알 수 있다.
....
[작품분석] 영국 시인 엘리엇의 황무지 분석 엘리엇의 황무지 분석
들어가며
4월이 되면 한 두 번쯤 방송에서 4월은 잔인한 달… 로 시작되는 멘트를 듣는다. 시인 엘리엇(T.S. Eliot)의 황무지(The Waste Land) 의 시작부분이다. 엘리엇 시의 일부는 이렇게..
(A+ 레포트) 윌리엄 워즈워스-윌리엄 원즈워드의 시적 특성과 자연관 이 자료는 낭만주의의 대표적인 시인인 윌리엄 워즈워스의 시적 특성과 자연관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입니다.
I. 서론
II. 본론
1. 윌리엄 워즈워스 소개
2. 낭만주의란?
3. 워즈워스의 시적 특징
..
[영시입문] 미국과 영국시 속의 사랑과 인생 제출일 :
과목명 : Introduction to English Poetry
과제: Love Life in British and American poetry
A Thought about Life in the Poetry
William Wordsworth와 Robert Frost의 시를 통해 본, “Life”에 대한 나..
문학작품에서본 군사문화의 부패
Londond을 읽고
Lodon이란 시는 꽉막힌 질서의 세계를 지향하는 정적인 윤리의 폭력성 내지 죄악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사적 안목으로 깊이있게 파헤쳐 탁월한 솜씨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이 감동적인 시에..
페미니즘문학이론2 페미니즘 문학이론(2)
지난 호에서 살펴본 것처럼, 영미 페미니즘 문학이론가들의 작업은 문학작품 속에 나타난 가부장적 고정관념에 대한 폭로와 여성에 대한 성차별적 왜곡에 대한 공격에서 출발하여 1970년대..
연도자동댐퍼ver1[2][1][1][1].0 획기적인 에너지 절약기기(에너지 관리공단 2001년 에너지절약 최우수 상품 선정제품)
보일러 연도 자동댐퍼
If your heating costs
have gone through
the roof, maybe
it s because your
fuel dollars are
go..
반응 중심 문학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반응 중심 문학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I. 머리말
II. 반응중심 문학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1. 반응 중심 문학교육론의 개념 비판
가. ‘반응’과 ‘환기’ 그리고 ‘거래’
나. 원심적 자세와 심미적 자세
2.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