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구조와 원리 - 분활 컴파일과 인터럽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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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구조와 원리 - 분활 컴파일과 인터럽트 처리
분활 컴파일과 인터럽트 처리
○소스 파일 분화

○ Makefile 정리

○ 헤더 파일 정리

○ 어제 남은 설명

○ PIC 초기안

○ 인터럽트 핸들러 작성
목 차
○소스 파일 분화
Bootpack.c
bootPack.c 그외
Dsctbl.c GDT.IDT 등의
Descriptor table 관련
Graphic.c 그림 그리기 관련
좋은 점
▶처리 내용이 제대로 분류되어 있다면,수정들의 할때 목적한 장소를 찾기 쉽다.

▶Makefile을 잘 써 두면, 다시 쓴 파일만 컴파일되므로 Make가 빨라진다.

▶각각의 소스 파일이 잛아 진다.

▶깔끔하게 보인다.
나쁜 점
▶소스 파일 수가 늘어 난다

▶분류에 실패하면, 수정할 곳을 찾기 힘들어 진다.
○ Makefile 정리
-일반규칙과 행성 규칙이 부딪쳐도 에러가 나지 않고 부딪친 경우에는 생성 규칙이 우선
○ 헤더 파일 정리
머리에 붙은 파일
-중복 부분을 전부 없애고 다시 정리하여 bootpack.h 라는 파일생성
graphic.c ------187행
dsctbl.c---------67행
Bootpack.c-----81행
합계------------335행
Bootpack.h-----69행
graphic.c ------159행
dsctbl.c---------51행
Bootpack.c-----25행
합계------------301행
○ 어제 남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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