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개발의 이념
120. 개발의 의의
130. 개발의 개요
140. 추진절차
150. 추진조직
160. 기대효과
210. 테마파크의 개념 및 요소
220. 테마파크의 특성
230. 테마파크의 진화과정
240. 세계 테마파크 현황
250. 국내 테마파크 현황
260. 해외 테마파크 사례분석
270. 국내 테마파크 사례분석
310. 익산시 현황
320. 위치 및 교통체계
330. 개발환경
340. 개발예정지
350. 사업지 환경분석
360. 관광현황 및 여건
370. SWOT분석
380. 사업의 당위성
410. 개발방향
420. 개발의 전제
430. 개발전략
440. 개발 테마 설정
450. 입장객추정
460. 도입시설
510. 관리운영계획
520. 입장료계획
530. 영업관리계획
540. 홍보마케팅계획
550. 이벤트계획
560. 야간운영계획
570. 관광지와 연계계획
580. 기타계획
610. 사업공정표
620. 투자운영 방식
630. 소요예산 계획
640. 손익검토 전제사항
650. 매출산정 기준
660. 예상매출 계획
670. 추정손익 계산
710. 관광 측면
720. 지역경제 측면
730. 자산 측면
740. VISION
●국내의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
국내 관광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추세에 따라 지역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내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로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다.
●역사를 테마로한 복합 테마파크 개발
백제, 마한시대를 배경으로한 백제성을 메인으로하여 힐링가든, 플레져가든, 플라워가든,
등 복합 테마파크로 개발한다.
●익산시 동북권의 대표적 관광지 개발
푸드폴리스와 연계하여 익산시의 대표적 관광요충지로서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한다.
●건전한 가족형 레져문화의 정착
주5일 근무제로 레져문화가 발전하고 시간소비형 사회로 전환하면서 관광이 오락, 스포츠
, 교양활동 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는 추세에서 건전한 레져문화 정착에
기여한다.
●지역주민의 질적 향상에 기여
관광자원 외에 지역의 주민, 청소년의 문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며 정보발신기지로서 지
역주민의 질적 향상에도 기여한다.
●전라북도 및 익산시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
관광단지를 개발함으로서 전라북도 지역의 균형발전, 지역주민의 고용창출 효과, 관광수입
증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로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