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인 송 씨는 온라인 게임에 빠져 학교에도 잘 다니지 않았다고 합니다. 피해자 전 씨는 게임 상의 말다툼이 현실에서의 범죄로 이어질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인터뷰> 전00(방화 피해자) "저는 피의자가 그렇게 했다는 것에 대해서 정신적으로 이상이 있는 사람이다. 어떻게 저런 말 한마디 때문에 저렇게 하느냐... 전 도저히 이해가 안 돼요 피의자가..."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동하면서 벌어진 일인데요, 이렇게 주변에서 인터넷 게임 중독에 빠진 사람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중독 부부 “캐릭터 딸” 키우느라 생후 3개월 된 “친딸” 굶겨 죽여.
인터넷 중독은 인터넷에 병적으로 집착하여 학업과 가정, 그리고 직장 등 사회생활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키는 행동중독의 하나를 일컫는다.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인터넷 중독에 걸린 사람은 현재 8.8%에 달하고, 중독자 수는 200만 명에 육박하며, 특히 아동 청소년 중독자가 103만 5천명으로 중독율은 14. 3%로 전체 중독자의 50%이상을 차지한다.
위 사례들은 “현실 도피성 인터넷 중독”이 일으키는 사회적 문제의 실례이다.
인터넷 게임은 성장기 아동 청소년의 두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몰입시의 뇌는 치매 상태의 뇌와 같은 모습을 나타낸다.
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과 현상 및 해결방안 게임 중독,
시작과 끝
INDEX
1. 정의
2. 원인
3. 현상
4. 해결방안
게임중독
1. 게임중독의 정의
게임을 함으로써 게임에 강박적으로 의존하게 되고 부정적인 영향력을 인지하고 자각함에도 불구하고
내성이 ..
게임중독[1] Ⅰ. 서 론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인터넷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거의 모든 삶의 영역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도구이다. 실제 한국 인터넷정보센터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 수는 5얼 1천 3..
게임중독청소년,미술치료프로그램,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게임중독청소년 대상 미술치료프로그램
목차
Ⅰ. 서론
1. 청소년 게임중독
가. 정의
나. 실태
다. 원인
라. 게임중독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마. 사례
2. 미술치료
가. 정의
나. 효과
Ⅱ. 본론
1. 게임중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