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과 포털 3사의 경쟁관계 - 네이트, 다음, 네이버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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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게임]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과 포털 3사의 경쟁관계 - 네이트, 다음, 네이버 보고서
목 차


Ⅰ. 네이트 앱스토어 …………………………3


Ⅱ. 다음 소셜게임 ……………………………4


Ⅲ. 네이버 앱스토어 …………………………5


Ⅳ.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 …………………6


Ⅴ. 포털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7


Ⅵ. 페이스북과 징가의 성공 ………………8


Ⅶ. 협력업체와의 공생관계 …………………9


Ⅷ. 한국 소셜게임 현황 ………………………9
. 네이트 앱스토어

네이트는 11개월 동안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한다. 트래픽과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실제로 소셜게임 '해피아이돌'을 만든 고슴도치플러스는 최근 소셜게임 개발자를 채용했고,'햇빛목장'과 '사천성'으로 유명한 썬데이토즈는 사무실을 확대 이전했다. 올해 '햇빛목장''동물낙원''햇빛 깊은바다' 등으로 앱스토어 상위권에 오른 중국 레쿠는 조선족 30명으로 한국팀을 꾸렸다.
네이트는 소셜게임을 시장을 장악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트는 게임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소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게임을 선보임으로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속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게임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서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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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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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6712
<뉴스토마토>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Eworld/Article.asp?aid=20100809003991&subctg1=10&subctg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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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6885
<디지털데일리>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1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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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9&ymd=2010081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9&ymd=2010081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아시아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08718&g_menu=02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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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80309305651667
<아시아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0202011831749001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