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1.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줄거리 .hwp
2.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줄거리 .pdf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Report
(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줄거리 분석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소감 )

권총은 장전이 되었습니다. 지금 시계종이 열두 시를 알리는군요! 그럼 됐습니다! 로테! 로테! 안녕! 잘 있어요. 이렇게 우리의 베르테르는 우리의 곁을 떠났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라는 책은 제목도 많이 들어보았고, 대충의 이야기는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런 기시감 탓이랄까 ‘고전’이란 타이틀의 부담감 탓이랄까 쉽사리 손에 잡히지 않았다. 그러던 중 고전문학에 대한 서평을 써야하는 과제에 맞부딪힌 순간 읽으리라 눈독만 들였던 베르테르를 드디어 집었다. 책을 좋아하지만 책 편식이 심한 나에겐 서간체형식이라기에 부담이 더했지만 서평이란 목적을 위해 한 숨 돌리고 베르테르를 폈다. 첫 장을 편 순간 베르테르의 일기장을 몰래 훔쳐 보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처음에 느꼈던 부담감이 기분 좋을 만큼의 흥분감과 짜릿함 그리고 호기심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리고 정말 베르테르의 일기를 몰래 훔쳐보듯이 숨을 죽이고 계속해서 읽었다.
조용한 자연에 묻혀서 우울증을 치료할 목적으로 베르테르는 아름다운 어느 산간 마을에 찾아 간다. 베르테르는 마을 무도회에서 멋진 춤 솜씨를 가진 쾌활한 여인 로테를 만나게 된다. 베르테르는 그녀의 검은 눈동자를 바라보면서 운명적인 사랑을 예감한다. 이것이 그들의 첫 만남이고, 베르테르는 로테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러나 로테는 이미 알베르토라는 사람과 약혼한 사이였다. 그것을 알면서도 베르테르는 그녀를 향한 열정을 억누르지 못한다. 그 감정을 억누르려 그녀 로테에게서 멀리 떠나기도 하고, 평정심을 되찾으려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결국 그의 로테에 대한 감정은 더욱 커져갈 뿐이었다. 그의 그녀 로테에 대한 짝사랑은 계속되었다. 결국은 그 사랑으로 인해 극단적인 절망의 고통 속으로 빠져들어 그는 우리 곁을 떠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