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평소에 사람들을 좋아하고, 그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시여긴다. 그래서 잦은 모임에도 피곤하지만 될 수 있으면 꼭 참여한다. 성격이 워낙 소심한 면도 없지 않아 있기 때문일테지만, 성격을 떠나서 우선적으로 주변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 있어 중요한건 약속은 무조건 지켜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몸도 마음도 피곤할때면 친구들과의 만남이 부담스러울 때도 있다. 그래서 약속을 취소하기위해 ‘거짓말’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내 쉽게 들통이 나서 오히려 솔직하게 말하고 약속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편이다. 엊그제에도 같이 만나기로 한 친구들과의 약속에서 밀린 과제이기도 하지만, 컨디션이 별로 좋지 않아서 아프다고 핑계아닌 핑계를 댔더니 이내 금방 친구가 “거짓말 하지마! 너 안아픈거 다 알아”라며 으름장을 놓았다. 그래서 결국 들통나고 약속에 참여하게 되었던 헤프닝도 나에게는 부기지수이다.
나의 소심한 성격도 성격이지만, 이상하게 거짓말 할 때면 표정에서 보이고, 목소리에서 티가 나는 것 같다. 주변사람들이 나에게 항상 그런말을 자주하기 때문이다. “너는 거짓말하면 너무 티가난다.”라는 소리를 종종 듣기 때문이다.
....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Report
( 보랏빛 소가 온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과 느낀점 및 나의소감 )
목 차
1. 요약정리
2. 세스 고딘의 실제 마케팅 전략
3. 소감
1. 요약정리
옮긴이의 한줄요약을 인용하자면 리마커블하지..